쿠팡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산하 택배노조의 주장에 대해 가짜 뉴스 퍼뜨리고 불법 선동하지 말라며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사진: 쿠팡 사옥/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노총) 산하 택배노조의 주장에 대해 허위주장이라고 선을 긋고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앞서 24일 쿠팡의 물류배송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내 설립된 민노총 전국택배노조 산하 노동조합(이하 CLS 지회)는 이날 창립 대회를 열고 쿠팡이 상시 해고 제도로 부당한 정책을 밀어붙인다분류작업 전가, 다회전 배송을 통한 장시간 노동 강요, 프레시백 회수 업무 강요 등을 해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 ‘클렌징(구역회수)’을 통한 해고 철회와 고용 안정 보장, 생활물류법 준수, 분류작업 개선, 노동시간 단축, 프레시백 회수·세척 단가 현실화 등 5대 요구안을 내걸고 투쟁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이에 대해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정면으로 반박에 나섰다. 민노총 산하 택배노조가 세력 확장을 위해 CLS에 대한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불법 선동을 하고 있다는 것. 법적 조치도 시사했다.

CLS쿠팡은 업계 최초로 분류전담인력 수천 명을 운영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로켓프레시백 세척은 전문 설비와 인력을 통해 별도의 세척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민노총의 주장은 허위라고 반박했다.

민노총의 부당해고 주장에 대해선 개인 사업자인 택배기사는 택배대리점과 택배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있음에도 택배노조는 CLS가 부당 해고한 것처럼 허위 사실을 바탕으로 불법 선동을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CLS관계자는 “24일 택배노조의 집회는 쿠팡과 무관한 외부세력을 앞세워 성실하게 일하고 있는 다른 택배기사의 생계마저 위협하고 있다택배노조가 노조 세력 확장을 위해 CLS에 대한 가짜 뉴스와 불법 선동을 하고 있다고 민주노총 택배노조를 비난했다.

이어 “CLS는 택배노조가 고객을 볼모로 불법 행위를 이어간다면 모든 법적 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