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재단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업의 ESG 실천과 동시에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지속가능경영재단)
기업의 ESG 실천과 동시에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 지속가능경영재단)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지속가능경영재단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업의 ESG 실천과 동시에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기업이 ESG 실천을 위해 직접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면서 참여하는 청년에게 취업 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개인 역량 강화, 바이오 공정 특화,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로 진행된다. 제약바이오 기업의 생산공정을 참여자가 직접 체험하고, 직장인이 알아야 할 업무를 ESG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7월~8월에는 제약바이오 기업인 싸토리우스의 전문가가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자재를 활용해 직접 실무를 교육하는 제약바이오 공정 특화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송도 소재 대학교에서 진행한다. 지속가능경영재단은 지난해 계획 인원 대비 모집률 348%, 수료율 94%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제약바이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이공계 대학 재학·졸업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4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1인당 75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며, 교육기간 중 숙식 및 통학을 위한 지원금으로 최대 250만원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