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혁신 위한 브랜드·대학명 활용 슬로건 공모…광운대·이화여대·국민대 선정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광운대, 이화여대, 국민대 캠퍼스에 무료 커피차를 보낸다. 이들은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 슬로건 공모 이벤트에 선정된 대학이다. 

19일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14일부터 21일까지 '유쓰'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유쓰 브랜드와 대학 캠퍼스의 특징을 살리는 슬로건 공모를 통해 ▲광운대학교 <이번 유쓰는 광운대, 광운대행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너이화 함께라면 My youth 유쓰 이즈 유얼스 ♫> ▲국민대학교 <국민(대)프로듀서님들! 유쓰와 함께하시죠!> 등 대학 세 곳을 선정했으며 이 세 곳 대학에 커피차를 보낸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유쓰를 알리기 위해 지난 3월 전국 50개 대학 캠퍼스에 색다른 현수막을 게시했다. 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쓰피릿’과 마케팅 신입사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현수막마다 각 캠퍼스 맞춤형 슬로건을 넣었다.

또한 유쓰 인스타그램에서도 유쓰 브랜드와 대학 캠퍼스의 특징을 넣은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31개 대학 재학생들이 참여했고 LG유플러스는 댓글과 ‘좋아요’ 수를 합산해 가장 인기 있는 슬로건을 만든 ▲광운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국민대학교 등 대학 세 곳을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선정된 대학 세 곳에 커피차를 보내 무료 커피를 제공한다.  지난 17일에는 가장 먼저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캠퍼스 광운스퀘어에서 커피 나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한 시간만에 약 350여명의 학생들이 커피를 받았다. 커피차 배너에는 슬로건을 제안한 학생의 이름과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새겨져 유쓰들이 직접 인증을 남기며 함께 축하했다.

LG유플러스는 이화여대와 국민대 캠퍼스에서도 총학생회와 협의해 이달 중 커피 나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직 유쓰만의 기념일인 성년의 날이 있는 5월에는 캠퍼스로 ‘찾아가는 플라워 트럭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유쓰는 매월 20일마다 U+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19~29세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4월에는 ▲무너코인샵에서 무너 굿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500 무너코인 지급 ▲이디야 쌍쌍츄로스 쿠폰 ▲락휴코인노래연습장 3천원권 ▲VIBE 무제한 모바일 스트리밍 이용권 등 유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LG아트센터 슬라바 폴루닌 ‘스노우쇼’ 공연 티켓 ▲iOS 유료 사진앱 ‘필름화(filmhwa)’ 증정 등을 선물한다.

월간 혜택 외에도 유쓰 고객들은 ▲친구와 결합하면 최저 4만5천원에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5G 다이렉트 플러스 요금제(59/69)▲구독플랫폼 ‘유독’ <윌라 오디오북 100원딜>▲ ‘옐로’ 색상의 애플 <아이폰14> 프로모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지난달 유쓰 홈페이지를 통해 혜택을 신청한 20대 고객은 유쓰를 처음 선보인 2월 대비 538% 증가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유플러스의 20대 브랜드 유쓰는 매월 온라인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캠퍼스를 직접 찾아가 20대와 소통하며 놀이문화를 만들어 가는 활동을 통해 유플러스 20대 고객이 새로운 경험과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유쓰 #소통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