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BAT로스만스가 야외활동이 본격화되는 봄 시즌에 맞춰 캠퍼들의 성지 백야드빌더에 마련한 팝업스토어를 10일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 콘셉트는 ‘도심 속 피크닉’이다. 이에 기자는 11일 오픈시간인 오전 11시에 팝업스토어를 방문했다.





이날 오전부터 간간히 내리는 비와 함께 강풍이 불어오는 등 굿은 날씨 때문인지 오전 11시 백야드빌더 성수점은 한산했다.
이번 팝업은 지난 2월 BAT로스만스가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의 ‘새롭게, 나답게’ 슬로건에 어울리는 따뜻한 봄 피크닉을 테마로 꾸며졌다. 매장 안은 글로 하이퍼 X2가 곳곳에 전시돼 있었다. 테이블에도 마찬가지다. 눈이 가는 곳마다 글로 하이퍼 X2를 전시해 놓았다.





매장 밖에 마련된 야외 팝업존은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끔 봄을 알리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배치됐다. 도심속의 작은 정원과 같은 분위기다. 식물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알리는 글로 표시들이 잘 어울어져 멋스러움을 배가시킨다. 아쉽게도 이날 비가 내리는 바람에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의자들은 방수천에 쌓여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에 서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다. 마치 글로 하이퍼 X2를 이용할 때 느껴지는 힐링이다.
이곳에서는 글로 하이퍼 X2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방문객 중 성인 인증을 마친 경우 글로 하이퍼 X2와 전용 스틱을 제공한다. 방문객은 정해진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백야드빌더 성수점 관계자는 “팝업 오픈 첫날인 10일 많은 분들이 방문을 했다. 글로 하이퍼 X2에 대한 반응도 좋았다”며 “오늘(11일)은 굿은 날씨에 방문객이 뜸한 상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곳을 찾은 방문객들은 직접 글로 하이퍼 X2를 체험해 보고, 제품 구매도 해 갔다”면서 “지난해 글로 프로 슬림 팝업 스토어 당시 입고됐던 수량 전부가 완판됐다. 이번에도 그럴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방문한 고객 중 공식 웹사이트 '디스커버글로 멤버에게는 한정판 음료 할인 혜택과 함께 빌리 캐릭터가 그려진 짐색과 드립백 등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면서 “여기에 개인 SNS에 한정 메뉴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빌리 피크닉 방석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 다양한 혜택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가울·겨울 BAT로스만스는 아웃도어 계절을 맞아 글로 프로 슬림에 캠핑 감성을 담은 '글로X캠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캠핑시 일반담배 대신 궐련형 전자담배 이용을 늘리려는 일종의 캠페인이다. 최근 건조한 날씨에 곳곳에서 산불이 나고 있다. 이 중 일부는 담배꽁초 때문이다. 환경과 남을 생각한다면 궐련형 전자담배를 이용해야 한다. 이것이 가치소비다.
이와 관련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지난해 백야드빌더와 가을·겨울 선보인 캠핑 콘셉트의 팝업스토어가 방문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올해에는 봄 시즌에 맞게 '도심 속 피크닉' 콘셉트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이웃, 친구, 연인과 함께 더욱 새로워진 글로의 매력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