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29일 카카오톡 v10.1.5 업데이트를 통해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인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기능을 도입했다.(사진: 카카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카카오톡 프로필을 구입한 이모티콘으로 꾸밀 수 있게 됐다.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29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카카오톡 v10.1.5 업데이트를 통해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기능인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기능이 도입된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를 이용하면 이용자가 구입한 이모티콘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보유한 모든 이모티콘을 활용해 프로필 배경 및 프로필 사진 영역을 꾸밀 수 있다. 특히 정기 구독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중인 이용자라면 현재 카카오 이모티콘 내 이용 가능한 모든 이모티콘을 적용할 수 있어 보다 다채롭게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기능을 구체적으로 보면,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프로필의 배경사진을 이모티콘으로 꾸밀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기본 이미지만을 이용할 수 있었던 커스텀 프로필사진도 망그러진 곰’, ‘고심이등 이용자가 보유한 다양한 이모티콘을 활용해 자신만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카카오는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는 사진, 스티커, 텍스트 등 프로필 꾸미기 기능들과 결합해 이용자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며, 나를 닮은, 좋아하는 이모티콘으로 프로필을 꾸밈으로써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카카오는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도입을 통해 그간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주로 이용되던 이모티콘 사용처가 늘어남으로써 이모티콘 생태계 확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한 변화를 지속하는 것은 텍스트 위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심인 카카오톡에서 이용자들이 텍스트를 넘어서 더 가까운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라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공감스티커, MBTI스티커에 이어 프로필 이모티콘 스티커 기능이 카카오톡 프로필에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마음을 표현할 수 있고 대화하지 않아도 지인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경험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메신저 본질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시대의 요구에 맞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