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모든 용기 재활용 가능 소재와 제거 가능 라벨, 박스 포장 생략. 알리코제약 여성 소비자 피부 고민 맞춤형 제품

무인양품은 신제품에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념을 반영했다.   알리코 제약은 여성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맞춘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무인양품, 알리코제약)
무인양품은 신제품에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념을 반영했다. 알리코 제약은 여성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맞춘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무인양품, 알리코제약)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가치 소비자들이 주목할만한 뷰티 신제품 소식을 모았다. 환경과 업사이클링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은 위한 소재 선택과 포장을 최대한 줄인 제품과 여성들의 고민에 집중해 맞춤형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 출시됐다.

무인양품은 신제품에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이념을 반영했다. 모든 용기는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선택했고, 보다 효율적인 업사이클링을 위해 최대한 투명한 재질을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제품의 표시사항 스티커는 제거가 가능한 라벨을 이용했고, 박스 포장을 생략해 종이의 사용량도 줄였다. 알리코 제약은 여성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에 맞춘 제품으로 가치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자체 개발한 'Tra-Core' 기술을 적용, 피부 성향 별 최적화된 레시피를 선택적으로 적용해 피부에 유효 성분을 효과적 전달하고 유·수분의 밸런스를 유지한다.

무인양품은 청정해양 심층수를 함유한 ‘스킨케어 시리즈’를 선보인다.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해양 심층수를 넣어 미네랄 밸런스를 잡고 케어한다. 피부에 필요한 핵심 성분만을 담은 저자극 스킨케어 라인이라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스킨케어 시리즈는 보습 충전, 산뜻 정화, 말끔 깔끔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했고 모두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말끔 깔끔’ 라인에서는 순수 자연원료인 우리 청정해양 심층수, 해바라기씨 오일 등을 사용해 피부 잔여물을 깔끔하게 씻어낼 수 있는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스크럽 폼으로 세정 제품 3종이 구성되어 있다. ‘보습 충전’ 라인의 대표 상품으로는 스킨, 로션, 올인원 로션 등이 있으며 라벤더 향으로 기분 좋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티트리 향으로 바르자마자 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산뜻 정화’ 라인에는 로션, 수분 크림, 토너 등을 준비했다.

무인양품 관계자는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기초제품을 불필요한 공정을 줄이고 포장을 간략화 해 충분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과 모든 사람들의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무인양품의 철학을 다양한 상품 기획으로 전달 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리코제약은 여성을 위한 화장품 브랜드 이나벨로를 선보인다. 'INNANELLO(이나벨로)'는 알리코제약 자사 중앙연구소와 외부 연구기관의 협업을 통해 체질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앰플 및 크림 형태의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선크림, 마스크팩 등 총 7가지의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나벨로 브랜드 중 제일 먼저 출시되는 이나벨로 앰플과 크림은 각각 기미와 피부탄력 개선에 특화돼 있는 제품으로, 피부 성향 별 최적화된 레시피를 선택적으로 적용해 피부에 유효 성분을 효과적 전달하고 유·수분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기술로 알리코제약이 자체 개발한 'Tra-Core' 기술을 적용 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