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제 2회 ‘EV AWARDS 2023(EV 어워즈 2023)’ 시상식에서 새로 신설된 ‘ 올해의 전기 충전기’에 채비가 선정됐다./사진: 채비 전시관에서 한 관람객이 채비 충전기를 체험하고 있다./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15일 제 2‘EV AWARDS 2023(EV 어워즈 2023)’ 시상식에서 새로 신설된 올해의 전기 충전기에 선정된 곳은 바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기업 대영채비(이하 채비’).

EV 어워즈 2023 심사위원장인 국민대학교 조용석 교수가  올해의 전기차 충전기 채비에 대한 심사평을 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이날 EV 어워즈 2023 심사위원장인 국민대학교 조용석 교수는 올해의 전기차 충전기 채비는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전기차 충전기 브랜드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초급속·급속 충전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해서 전기차 오너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평가를 받아냈다면서 특히 전기차 충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시스템과 서비스의 개발은 높은 기술력과 혁신성이 있기에 가능하다는 그런 평가를 받았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EV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충전기로 수상한 채비 관계자와 EV 어워즈 2023 심사위원장인 국민대학교 조용석 교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채비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3’에 참가해 실제 강남과 성수 등에서 운영 중인 채비스테이를 그대로 부스에 옮겨놓았다. 채비스테이는 전기차 충전 뿐만 아니라 휴식·편의·쇼핑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혁신적 충전소다. 또한 지난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충전 선점 서비스(Prebook system for EV charging)’가 적용된 급속 충전기 듀오코닉(DUOCONIC)’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급속 충전기 아이코닉(ICONIC)’을 비롯해 채비가 국내 최초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400kW 초급속 충전기 하이코닉(HIGHCONIC)’을 전시했다.

15일 ‘EV 트렌드 코리아 2023’ 채비 전시관에는 채비를 체험하려는 관람객들로 붐볐다./ 사진: 전휴성 기자

시상식 이후 채비 전시관에는 채비스테이, 채비 충전기를 경험하려는 관람객들로 붐볐다. 관람객들은 충전시스템 등 충전기를 직접 만져보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채비가 올해의 전기 충전기수상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전국 보급률과 사용자 편리성 때문이다.

이날 EV 어워즈 2023 채비 전시관에서 만난 채비 관계자는 전국에 충전기가 8천개 정도 보급돼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설치돼 있는 점유율을 따지면 70% 정도라면서 향후 5년을 바라보고 충전기 인프라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비자 편리성도 갖추고 있다. 충전기 인프라도 구축해 항상 24시간 동안 전기 충전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전기차를 갖고 있는 분들은 채비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이들 믿고 편리하게 이용해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