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공장 비건 인증과 PCR100% 튜브 활용, 실크테라피 강력한 열 보호 효과와 성분 등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가치소비자들을 위한 뷰티 신제품 소식을 살펴봤다. 비건 인증을 받고 재활용 플라스틱 튜브를 이용하는 등 동물권과 환경을 고루 신경 쓴 신제품과 소비자들의 모발 고민에 대한 근본을 개선하기 위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 출시됐다. 그럴듯한 콘셉트가 아닌 실험 등을 통해 효과 자체를 입증하는 화장품은 가치소비자들이 눈여겨볼 만 하다.

비건 인증을 받고 재활용 플라스틱 튜브를 이용하는 등 동물권과 환경을 고루 신경 쓴 신제품과 소비자들의 모발 고민에 대한 근본을 개선하기 위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 출시됐다. (사진: 마녀공장, LG생활건강)
비건 인증을 받고 재활용 플라스틱 튜브를 이용하는 등 동물권과 환경을 고루 신경 쓴 신제품과 소비자들의 모발 고민에 대한 근본을 개선하기 위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이 출시됐다. (사진: 마녀공장, LG생활건강)

 

마녀공장의 신제품은 비건 화장품이다. 선크림 2종 모두 모두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 화장품은 동물 실험을 반대하고, 동물권을 신경 쓰는 가치 소비자들의 기준이 된다. 환경 가치에도 중점을 뒀다. 재활용 플라스틱 PCR 100% 튜브와 FSC 인증 지류를 사용하고, 콩기름 인쇄를 적용한 단상자로 제작해 지속 가능성을 고려했다.

실크테라피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고민을 최대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제품 하나 만으로 다양한 모발 케어가 가능하고, 프로비타민 B5인 판테놀과 모발 성분과 유사한 실크단백질 등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강력한 열 보호 효과를 갖춰 잦은 펌과 염색, 노화 같은 원인으로 모발에 근본적인 힘과 탄력을 잃은 모발이 고민인 고객을 겨냥했다. 브랜드 측은 비어있는 모발 속 단백질 밀도를 개선시켜 손상된 모발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마녀공장은 비건 선크림 2종 ‘파데프리 선크림 모이스처’와 ‘판테카밍 선크림’을 출시한다. ‘파데프리 선크림 모이스처’는 맑고 촉촉한 수분광을 내는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커버력도 있다. 수분초, 피토스쿠알란 성분을 함유해 부드럽게 발리며, 자외선을 강력하게 막아주는 필터링과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흡수성 파우더가 특징이다. ‘판테카밍 선크림’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논나노 징크옥사이드가 UVB와 UVA를 동시에 반사시킨다.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는 ‘실크테라피 본드 앤 리페어 헤어 에센스’를 출시했다. 모발 겉과 모발 속까지 단백질을 침투시켜주는 것이 특징으로, 단 한 번 사용해도 모발 속 단백질 밀도를 293% 개선한다. 실크테라피 에센스 가운데 처음으로 코팅에 의한 일시적인 물리적 모발 굵기 증가 효과를 인체외 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1회 사용으로 48시간 동안 우아한 에어 볼륨 효과를 유지하고, 컬링 지속, 부드러움 개선, 손상 개선, 모발 끝 갈라짐 등 5중 모발 케어 효과가 있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프로비타민 B5인 판테놀을 기존 제품 대비 10배 더 함유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