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와 KT는19세 이상 고객에게 30GB 일괄 제공
LG유플러스는 나이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요금제별 기본 제공 데이터의 2배 제공

SKT와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자사의 모바일 고객 대상으로 오는 3월 한달간 무료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는 최근 가스비와 전기세 폭등, 물가 인상 등 서민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 통신 3사가 가계 통신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T와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자사의 모바일 고객 대상으로 오는 3월 한달간 무료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는 최근 가스비와 전기기세 폭등, 물가 인상 등 서민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 통신 3사가 가계 통신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통신 3사의 데이터 제공 대상과 데이터량은 각각 다르다. 우선 SKT와 KT는 19세 이상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30GB를 무료 제공한다. 단, SKT는 무제한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는 일반 데이터가 아닌 테더링과 데이터함께쓰기용으로 30GB를 제공한다. 

데이터 30GB이면 한 달 동안 넷플릭스, 유튜브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HD급 화질 동영상을 30시간 가까이 즐길 수 있는 용량이다. 음악 스트리밍은 약 300시간, 웹툰은 약 1200화를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약 2000만명, KT는 약 1000만명이 이번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KT와 KT의 3G · LTE · 5G 스마트폰 이용 고객은 추가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 특별한 신청이나 절차가 필요없이 자동으로 제공받는다.  데이터 이용시 무료 데이터가 자동으로 먼저 소진되며, 무료 데이터를 다 써야 가입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기본 데이터가 소진된다.  

LG유플러스는 나이제한 없이, 가입한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의 2배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 1600만 명이 이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미 데이터가 충분한 ‘5G/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나 100GB이상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5G 스탠다드’, 매일 데이터를 제공하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요금제 가입 고객은 태블릿PC 등 세컨드 디바이스에서 나눠쓸 수 있는 테더링 데이터를 기본 제공량만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월 31GB의 기본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5G 심플+’ 요금제 가입자는 3월 한달 간 31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받아 총 62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5G시그니처’ 요금제 가입자는 기본 제공되는 테더링 데이터인 60GB에 추가로 60GB를 더해 총 120GB를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추가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신청 절차를 밟아야 한다. LG유플러스가 문자메시지(MMS)로 전달하는 인터넷링크(URL)에 접속한 후 등록해야 한다.  

유영상 SKT 사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하에서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무료 데이터 제공을 결정했다”며, “SKT는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 친화적인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관계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 30GB는 KT 이동통신 사용자(5G, LTE)의 월 평균 사용량 18GB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데이터 무료제공 프로모션 수혜 고객이 데이터 이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요금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가 체감하는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고객들의 부담을 완화해 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