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글로 하이퍼 X2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 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BAT로스만스의 전자담배 디바이스 신제품이 드디어 공개됐다. 제품명은 '글로 하이퍼 X2'. 이번 신제품은 14일부터 사전구매를 시작한다. 공식 판매는 27일이다. 가격은 4만원이다. 경쟁사 신제품 중 가장 저렴하다.

글로 하이퍼 X2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 사진: 전휴성 기자

14일 오전 11시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글로 하이퍼 X2 출시 행사에서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는 글로 하이퍼 엑스2는 글로가 지난 2017년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출시하면서 지금까지 5년 이상의 여정을 걸어오는 동안에 기술 지식 소비자의 인사이트 이런 모든 것들을 담아서 최고로 만들어낸 제품이라면서 어떻게 하면 연초 담배 이용자들이 위해성이 저감된 제품으로 올 수 있을까라는 고민 하에 저희가 담뱃잎을 30% 더 증대해서 좀 더 풍부한 맛을 내고 좀 더 타격감이 있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연초 담배 이용자들이 조금 더 쉽게 저희 궐련형 전자담배로 옮겨올 수 있을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글로 하이퍼 X2/ 사진: 전휴성 기자

전작 대비 신제품인 '글로 하이퍼 X2'의 달라진 기능을 보면 전작은 하나의 버튼으로 스탠다드 모드와 부스트 모드를 선택해야만 했다면, 이번 신제품은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선호하는 가열방식을 선택이 가능하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궐련형 전자담배 디바이스 중 인덕션 히팅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곳이 바로 BAT로스만스다. 이번 신제품에는 그동안의 쌓인 노하우와 기술이 총 동원됐다. 전용 스틱을 인덕션 안에 삽입했을 때 전혀 태우지 않고 균일하게 열을 가열해 풍부한 맛과 타격감을 줄 수 있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또한 일체형 디바이스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글로 하이퍼 X2/ 사진: 전휴성 기자

또한 기기를 보호하는 아이리스 서터, LGE 표시 등이 적용돼 이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총 사용 횟수는 최대 20회다. 연속 사용 횟수는 연 2회다. 회당 사용시간은 최대 4분이다. 전용 스틱을 사용하면 30% 높아진 담뱃잎 함량으로 더욱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경쟁사들이 전용스틱 앞부분을 막은 제품을 내놓으면서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최고의 장점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그러나 이번 글로 하이퍼 X2 전용스틱은 두께만 두꺼워졌지 예전처럼 앞부분이 뚫려 있다. 때문에 청소는 불가피하다.

글로 하이퍼 X2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 사진: 전휴성 기자

이와 관련 김은지 대표는 경쟁사 담배는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글로디바이스 경우에 정말 소비자분들이 청소를 하는 게 너무 귀찮고 이건 안 했으면 좋겠다고 한다면 당연히 BAT 그룹에서도 충분히 고려를 할 것이라면서 그렇지만 현재 알기로는 글로가 가장 청소하고 사용하기 용이하고 쉽다는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가지고 있다. 그 부분은 크게 저희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장벽이 될 것 같지는 않다고 말했다.

글로 하이퍼 X2/ 사진: 전휴성 기자

가장 큰 변화는 디바이스 디자인이다.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한 투 톤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인덕션 부분과 배터리 부분이 더욱 명확해 졌다. 이를 통해 그립감도 한층 좋아졌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가 장착됐다. LED 표시등이 적용돼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글로 하이퍼 X2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BAT로스만스 김은지 대표가 글로 하이퍼 X2 전용스틱 ‘네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또 하나의 변화는 전용스틱이다. 기존 디바이스 전용 스틱 보다 두꺼워졌다. 이번 신제품에는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이 사용됐다. 데미 슬림은 기존 슈퍼 슬림보다 담뱃잎 함량이 30% 늘어나 더욱 풍부해진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가격은 20개피 한 갑에 4800원이다.

글로 하이퍼 X2 가격은 4만원으로 책정됐다. 선판매된 일본에서 한화로 약 2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두배 정도 비싸다.

글로 하이퍼 X2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엠마 딘 BAT 북아시아 지역 마케팅 총괄이  글로 하이퍼 X2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이에 대해 엠마 딘 BAT 북아시아 지역 마케팅 총괄은 가격 책정 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요소로 인해서 시장마다 다르다면서 유통이라든지 노동 부분이라든지 생산 부분에 있어서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마다 조금씩은 차이점이 있다. 북아시아뿐만이 아니라 유럽에서도 그럴 수 있다고 말했다.

글로 하이퍼 X214일부터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17일부터는 GS25 등 일부 편의점에서 선판매를 한다. 18일에는 팝업스토어도 연다. 정식 출시는 27일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