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 프로목션에 돌입했다.(사진: 홈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214일 밸런타인데이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 유통업계의 밸런타인 수요 선점을 위한 경쟁이 시작됐다. 앞 다투어 할인카드를 꺼내들었다. 이커머스, 대형마트 등 총 출동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쿠팡은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밸런타인데이날인 오는 14일까지다. 쿠팡이 꺼내든 할인율은 최대 50%. 밸런타인 선물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고디바, 상상앤드, 페레로로쉐, 엠앤엠즈, 킨더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기간 한 정 특가로 판매한다. 오는 13일까지 단 하루 브랜드데이를 통해 페레로로쉐, 롯데제과, 마즈 등 매일 다른 인기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다. 연인을 위한 선물로는 뷰티 선물부터 액세서리, 전자제품, 해외 직구 선물까지 갖췄다.

컬리도 밸런타인데이인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기획전을 진행한다. 판매상품은 700여개다. 할인율은 최대 40%. 이 기간 동안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사탕, 쿠키 등 디저트부터 아티제, 지유가오카 등 인기 베이커리의 케이크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꽃다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등도 판매한다. 아울러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해 여의도 콘래드 서울의 레스토랑 식사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여수의 라테라스 리조트, 라마다 프라자, 제주의 더그랜드섬오름 숙박권을 비롯해 오프컬리의 초콜릿바, 디저트바 도슨트 프로그램 예약권도 구매 가능하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밸런타인 데이를 겨냥해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부터 초콜릿, 캔디, 밀키트 등 그로서리(장보기) 상품 등 다양한 밸런타인데이와 관련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우선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최대 1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 2종을 매일 오전 9시마다 선착순 1만 명에게 발급한다. 또한 프레드 페리의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준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디젤등 남성 손목시계 상품을 최대 61%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리온, 롯데, 매일유업, 해태 등 국내 제과 브랜드의 초콜릿, 캔디 상품을 2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5000원 즉시 할인해 준다. 수제 초콜릿 트리투바크로캉 세트’,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밀키팜 카라멜’, ‘구아우쇼콜라파베초콜릿등은 10~15% 할인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프레시지아메리칸 페퍼 스테이크30% 할인, ‘바위파스타바클래식 까르보나라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반값다딜 밸런타인 특집행사를 열고 지난 1년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 행사 상품을 정상 가격 대비 최대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카톡 선물하기)는 유튜버 다나카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노티드 초콜릿, 스타벅스 롤케이크, 원소주 발렌타인 에디션 등을 카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판매한다. 최근 일본인 콘셉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다나카(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부 캐릭터)인 김건욱 디자이너의 굿즈도 마련됐다. 또한 다나카와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다나카의 러브레터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고 선물 게임에 참여하면 꽝 없는 경품 당첨 혜택이 주어진다. 밸런타인데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13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후 할인쿠폰을 신청하면, 신청자 전원에게 2000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밸런타인데이인 14, 카카오페이 신용카드(신한, 국민, 하나, 농협)3만원 이상의 배송상품 결제 시 3000원을 할인해 준다.

대형마트 3사도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에 돌입했다. 우선 홈플러스는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총망라한 330여 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발렌타인데이 행사 상품(주류 제외)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1, 2+1 할인 행사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분위기를 더하는 와인, 위스키 등 주류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한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도 달달한 혜택 충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전 고객 대상 매일 2만 명에게 최대 5만 마일리지가 랜덤 지급된다. 구매 고객 대상 매일 1만 명에게는 최대 30% 할인 쿠폰도 준다. 또한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단독 행사도 풍성하다. 9일에는 제과/음료 상품을 1+1, 오는 13일에는 발렌타인데이 인기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마트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최대 50% 할인 판매에 돌입했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 할인 쿠폰 3종도 추가로 지급한다.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핀란드 '국민 초콜릿'이라 불리는 칼파제르 밀크, 칼파제르 게이샤 헤이즐넛, 칼파제르 셀렉션(라즈베리 요거트·블루베리 트러플) 3종 상품(150g)을 개당 5980원에 판매한다. '밀카' 초콜릿의 알프스밀크, 오레오 2종 상품(100g)은 개당 27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2+1 프로모션이 추가 적용된다. 바삭한 밀크 초코볼 허쉬후퍼스(340g/6480)와 캐러멜이 함유되어 있는 밀크덧(141g/2680), 킷캣 오리지널(318.6g/9980)등은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덤으로 준다.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ABC초콜릿 400g 상품은 정상가 대비 약 50% 저렴한 4980원에 판매한다. 추가 혜택으로 이마트앱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상품 대상 1만원 이상 구매시 10%, 2만원 이상 구매시 20%, 3만원 이상 구매시 30% 할인 쿠폰을 각 1장씩 총 3장 발급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도 밸런타인데이 프로목션에 돌입했다. 기간은 오는 15일까지다. 스파클링, 로제 와인 등 57종의 주류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독일 브랜드 슈피겔라우의 와인·샴페인 글래스는 40%,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오로라 와인·위스키 글래스는 30% 할인 판매한다. 디캔터, 와인오프너, 에어레이터 등 빈토리오 와인 용품도 30% 할인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모든 점포에서 초콜릿과 캔디 등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 약 150여종을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밸런타인데이 상품 1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크라운·해태 브랜드별로 행사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상품권 등에 응모할 수 있는 추첨권도 증정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새해 첫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캔디 등 대표 인기제품부터 달달한 분위기를 더하는 와인, 위스키까지 특별하게 준비했다연인, 가족, 친구와 사랑이 넘치는 발렌타인데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