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원 육박 GMC 시에라가 온라인 예약 이틀만에 첫 선적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GMC의 첫 번째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가 초반부터 대박이다. 온라인 계약 이틀만에 첫 선적 물량이 완판 됐다. 첫 선적 물량은 100여대다. 대당 1억 원에 육박하는 고가임을 감안하면 니치마켓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전략이 적중한 셈이다.

GM 한국사업장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지난 7일 시작한 GMC의 첫 번째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 온라인 계약이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면서 첫 선적 물량은 100여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추가적인 선적이 진행 중에 있다. 계속 선적 물량이 들어올 것이라면서 신속한 차량 인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에라 국내 출시 모델은 드날리와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이다. 이중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이 더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GMC 전시장 관계자는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이 더 인기다. 드날리와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 가격 차이가 200만원 정도다 보니 구매하는 김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을 선택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시에라의 국내 가격은 드날리 9330만 원,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 9500만 원부터 시작한다. 특히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은 국내 전용 트림이다. 즉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디자인 등을 추가한 모델이다. 때문에 몇 백만원 더 지불하고라도 드날리-X 스페셜 에디션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GMC 시에라는 국내 고객들에게 폭넓은 차량 선택지를 제공하고 진정한 아메리칸 프리미엄 브랜드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GM의 철학을 담아 국내 최초 정식 출시된 풀사이즈 픽업트럭이다. 국내 출시되는 시에라 드날리는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10단 자동변속기와 GM의 독자기술인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Dynamic Fuel Management) 시스템을 통해 폭발적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GM의 사륜구동 기술인 오토트랙(Autotrac) 액티브 4x4 시스템과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도 탑재돼 도로환경에 관계없이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리얼타임 댐핑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헤비듀티 엔진 에어필터, 헤비듀티 외장 쿨러도 탑재됐다. 이밖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전방충돌 경고 시스템전방 보행자 감지 제동 시스템차선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후측방 경고제동 시스템, 후방 보행자 경고 시스템 등 360도 사고 예방 시스템과 함께 운전석 시트 햅틱 경고스마트 하이빔(IntelliBeam®힐 디센트 컨트롤듀라라이프(Duralife) 브레이크 로터 등 다양한 첨단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