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코리아가 올 3분기 폴스타3를 국내 출시하고 판매목표를 최소 3천대 이상으로 잡았다./ 사진: 폴스타3/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폴스타코리아가 올 3분기 폴스타3를 국내 출시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폴스타2 부분변경모델을 내놓는다. 폴스타코리아의 올해 판매 목표는 최소 3000대 이상이다.

2일 폴스타코리아는 올해 출시 예정인 신차 및 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신년 계획을 발표했다.

폴스타코리아에 따르면, 우선 폴스타코리아는 올해 폴스타3를 국내시장에 출시한다.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폴스타 3는 긴 전장(4,900mm)과 휠베이스(2,985mm), 그리고 넓은 전폭(2,120mm, 사이드 미러 포함)을 갖춘 브랜드 최초의 SUV이자 5인승 대형 전기 SUV.듀얼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489마력(hp/360kW) 840N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퍼포먼스 팩 적용 시 최대 517마력(380kW) 910Nm로 향상된다. 111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며 1회 충전 시 WLTP 기준으로 최대 610를 주행할 수 있다. 엔비디아 드라이브(NVIDIA DRIVE)의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적용했으며, 5개의 레이더 모듈과 5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기반으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TMAP과 공동 개발한 정밀도로지도(HD ) 등이 탑재된다.

이날 폴스타코리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현재 밝힐 수 있는 것은 폴스타 3가 올 3분기 중 출시된다는 것이라며 가격과 고객 인도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출시 시점쯤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올 하반기에는 폴스타2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다. 후륜구동 모델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역시 폴스타코리아는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폴스타코리아는 폴스타3, 폴스타2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통해 올해 판매목표를 전년 대비 두자릿수 성장으로 세웠다. 지난해 폴스타코리아의 국내 판매량이 2794대인 것을 감안하면 올해 최소 3000대 이상을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폴스타코리아는 올 9월 대대적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이하 OTA:Over-The-Air)도 진행한다. 개인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티맵 업데이트 및 앱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OTT 플랫폼 무한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성을 개선한 누구(NUGU) 2.0 차량 내 결제까지 가능한 인 카 페이먼트(In Car Payment) 기능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엔터테이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2023년식 폴스타 2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충전 크레딧 카드 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 비용 일부 지원 연 내 수도권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마련대구와 광주에 임시 차량 출고센터 구축 등을 통해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계획이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지난해 폴스타 2는 출시 첫해 수입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해 프리미엄 전기차의 문턱을 낮춤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하며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올해는 브랜드의 디자인적 역량과 첨단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 폴스타 3를 통해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시장까지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할 것이다. 더불어 기존 고객들에게도 OTA를 통한 지속적인 상품성 강화와 더 나은 서비스 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구축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