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맞아 치킨업계가 고객 잡기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설 연휴를 맞아 치킨업계가 고객 잡기에 나섰다.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마음을 선물할 일이 잦은 연초, BBQ 치킨으로 감사한 마음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BBQ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기프티콘 베스트 5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말까지다. 2000원 할인 대상 기프티콘 5종은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과 콜라가 포함된 세트 1BBQ 시그니처 메뉴이자 스테디셀러 '황금올리브치킨'에 치즈볼과 콜라로 구성된 4종 세트다. 준비 수량은 3만장이다. 앞서 지난 1일부터 진행한 행사는 오픈 2주만에 한정수량 10만장이 모두 조기 소진됐다.

bhc치킨은 폭립을 재해석한 신메뉴 '레드킹폭립' 구매 인증 이벤트인 '행운 가득 bhc ! 주머니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이번 이벤트는 1월 중 '레드킹폭립'을 구매한 고객 중 주문 내역 인증이 가능한 고객이 대상이다. 주문 내역 인증 방법은 치킨과 함께 배달된 영수증을 촬영한 이미지 혹은 배달앱에서 [배달완료] 글자가 보이는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준비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레드킹폭립 주문 영수증 이미지를 준비한 뒤 bhc치킨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 재물복, 건강복, 먹을복 등 3가지 복주머니의 경품을 확인하고 올해 가장 받고 싶은 복주머니 1개를 선택 클릭 후 정보 사항 입력과 준비된 영수증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구매 영수증이 다를 경우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내가 받고 싶은 복주머니의 응모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응모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멕시카나 치킨은 넥슨 온라인 액션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5일까지다. 이 기간동안 고매치킨, 단짠감자치즈볼, 콜라, 마영전 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마영전 컬래버 세트를 판매한다. 쿠폰 번호를 마영전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게임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는 포장된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ID 공유 가능)’, ‘VVIP 서비스(7)’, ‘AP 2000 캡슐(ID 공유 가능)’, ‘TP 1000 포션’, ‘여신의 항해 축복석(증정/10), ‘여신의 가호(증정/5)’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멕시카나 앱으로 마영전 컬래버 세트주문 시 포장된 품질 플러스 쿠폰(+1)’, ‘프리미엄 방어구 강화의 룬(증정)’, ‘아바타 염색 앰플 (증정/2)’, ‘포장된 로센리엔의 날개(30/증정)’, ‘포장된 생도 배지(30/증정)’ 등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문자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추첨을 통해 마영전 마스크 세트’, ‘하얀 폭군 담요’, ‘체른 A3 렌티큘러 포스터등 관련 굿즈도 제공된다. 아울러 마영전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추첨을 통해 마영전 컬래버 세트 교환권’, 선착순으로 ‘3000 원 할인권도 각각 준다.

네네치킨은 이달 한달 동안 다양한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22일까지 배달의민족과 11번가에서 프로모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20일까지는 배달의민족에서 전메뉴 8000원 할인을, 22일까지는 전메뉴 4000원 할인을 해준다. 11번가에서는 레드마블치킨과 치즈스노윙치킨의 반반메뉴에 사이드 신메뉴 국물게티, 콜라까지 합쳐진 세트메뉴를 3000원 할인 판매 한다. 또한 네네치킨 자사앱에서 1월 한 달 간 5000원 할인을 진행한다.

굽네는 남해마늘 바사삭출시 2달 만에 하루 평균 1만 마리 이상의 판매량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굽네 홈페이지에서 남해마늘 바사삭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 남해 사우스케이프 21박권(1) 2등 남해몰 한우 세트(5) 남해몰 적립금 2만 원(10) 굽네 2만 원 상품권(20) 등경품을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지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는데 치킨 만 한 것이 없다면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부담없이 치킨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