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캐치패션 어워즈’ 발표..온라인 명품 시장 트렌드 결산 키워드 ‘L.U.X.U.R.Y’ 선정

캐치패션이 올 한 해 동안의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2022 캐치패션 어워즈’를 발표했다. 이와함께 올해 온라인 명품 시장 트렌드 결산 키워드로 ‘L.U.X.U.R.Y’를 선정했다./ 사진: 캐치패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캐치패션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명품은 피아제 링이었다. 판매가격은 2300만원이었다. 이처럼 캐치패션이 올 한 해 동안의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2022 캐치패션 어워즈를 발표했다. 이와함께 올해 온라인 명품 시장 트렌드 결산 키워드로 ‘L.U.X.U.R.Y’를 선정했다.

28일 캐치패션에 따르면, 올해 가장 비싸게 팔린 구매가 베스트2300만원 대의 피아제 링이었다. 의외로 꾸준히 팔린 뜻밖의 베스트로 네이비 블루와 골드 컬러 조합의 베르사체 코튼 바스로브’, 1일 단위 최고 판매량을 달성한 ‘1일 판매 베스트는 올해 인기를 끌었던 살로몬 XT-4 러닝화’, 쇼핑백에 가장 많이 담은 위시리스트 베스트는 ‘MM6 메종 마르지엘라 크로스 백이 꼽혔다.

‘2022 인기상품 어워즈기획전을 통해 올해 남녀 패션 인기 상품도 공개했다. 품목별로 아우터 몽클레르 샌베산 패딩’, 가방 발렌시아가 르 카골 크로스 백’, 스니커즈 살로몬 XT-6 메시 스니커즈’, ‘뉴발란스 UK 991 스니커즈, 액세서리 로에베아크네 스튜디오머플러, 남성의류 톰브라운 니트와 여성의류 가니 스웨터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템으로 나타났다.

캐치패션은 2022 명품 트렌드 결산 키워드로 ‘L.U.X.U.R.Y’를 선정하기도 했다. ‘L.U.X.U.R.Y’Luxury Life, Unique, X-teen & MZ, Used, Resell, Y2K 영단어의 첫 글자를 조합한 키워드로 엔데믹 시대에도 명품 인기가 지속되는 현상을 반영했다.

캐치패션 관계자는 올 한 해 온라인 명품 시장은 소비 연령층이 확대되고, 카테고리도 다양해진 것이 특징이라며 정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패션피플들이 주목하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를 제안하며 온라인 명품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치패션은 연말 결산과 함께 28일부터 메가 클리어런스 세일을 시작한다. 연말 세일 시즌을 마무리하며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인기 상품들의 할인가를 한 곳에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