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랭글러 및 그랜드 체로키 L' 스페셜 컬러 에디션 3종 한정판 출시
아우디, ‘아우디 A3’의 고성능 모델 더 뉴 아우디S3 TFSI 출시

지프, 아우디 등 수입차가 연말 신차로 내수 촉진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지프, 아우디 등 수입차가 연말 신차로 내수 촉진에 나섰다. 특히 지프는 한정판으로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아우디는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론 파워풀하며 모험적인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갖춘 아우디 A3의 고성능 모델인 더 뉴 아우디S3 TFSI로 고객몰이에 나선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지프는 '랭글러 및 그랜드 체로키 L' 스페셜 컬러 에디션 3종을 국내 한정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컬러 에디션 3종은 랭글러 루비콘 4도어를 기반으로 한 '랭글러 얼 클리어 코트(Earl Clear Coat)''랭글러 리미티드 에디션 레인(Limited Edition Reign)', '그랜드 체로키 L 엠버 펄 코트(Ember Pearl Coat)' 등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색상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랭글러 얼(Earl) 컬러 에디션은 글래디에이터 파아웃 컨셉트에 처음 등장한 색상으로, 하늘색 빛을 품은 회색의 톤이 신비로우면서도 오묘한 자연의 색상을 연상케 한다.

랭글러 레인(Reign) 컬러 에디션은 2018년 이후 더욱 화려하게 돌아온 지프 랭글러의 보라색 컬러다. 이 색상은 2023년형에만 한정적으로 적용되어, 국내에서도 단 50대만 판매된다.

그랜드 체로키 L에 새롭게 추가된 엠버 펄 코트(Ember Pearl Coat) 색상을 입힌 엠버 에디션은 다크 레드 계열 색상으로 붉은 빛의 차체가 그랜드 체로키 L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부각시키면서도, 톤 다운된 컬러가 무게감을 더해 차분하고 품격있는 분위기를 완성한다.

이번 신차는 한정판이다. 랭글러 얼(Earl) & 레인(Reign) 에디션은 국내 5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그랜드 체로키 L 엠버(Ember) 에디션은 3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각 에디션의 가격은 기존 가격과 동일하다. 랭글러 8110만원, 그랜드 체로키L 1820만원이다.

지프 관계자는 지프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외장색을 꾸준히 추가함으로써 개성을 중시하는 지프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랭글러에 이어 그랜드 체로키 L까지 차량의 개성과 특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스페셜 컬러를 통해 자신만의 모델을 마련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마지막 신차로 더 뉴 아우디S3 TFSI (이하 더 뉴 아우디S3)’를 내놨다. 더 뉴 아우디S3는 오는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더 뉴 아우디S3아우디 A3’에 아우디 S모델만의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론 파워풀하며 모험적인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갖췄다.

더 뉴 아우디 S3’은 고성능 모델답게 2.0L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7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310마력, 최대 토크 40.79 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 25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는 4.8초면 충분하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0.4km/l. (4등급/도심 연비 9.2km/l, 고속도로 연비 12.5km/l)

더 뉴 아우디 S3’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자랑한다. 전면 그릴 및 범퍼와 차량 후면에 S3 뱃지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뒤 범퍼와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 그리고 파노라믹 선루프가 스포티함을 한층 더 강조했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 보다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차량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블랙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19인치 5-암 매트 타이탄 트래퍼조이드 스타일 휠이 탑재되어 더 뉴 아우디 S3 TFSI’의 역동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돼 아우디만의 첫인상을 각인시킨다.

실내는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S 스포츠 시트가 아우디의 스포티하고 선도적인 특징을 잘 보여준다. 블랙 헤드라이닝,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도어 엔트리 라이트, 엠비언트 라이트(30가지 컬러 선택 가능) 등이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 품질을 담았다.

더 뉴 아우디 S3’에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주행을 위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주차 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보여주는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후면 혹은 평행 주차 시 스티어링휠을 자동으로 조향해주는 파크 어시스트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경고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프론트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안전 사양이 탑재됐다.

더 뉴 아우디 S3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59639000 원이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아우디 코리아는 스포티한 프리미엄 콤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S3 TFSI’를 국내에 출시하고 오는 2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면서 “‘더 뉴 아우디 S3 TFSI’는 아우디의 대표적인 콤팩트 세단 아우디 A3’에 아우디 S모델만의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고성능 모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