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가 연말  세일에 돌입했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가 연말 세일에 돌입했다. 각사마다 정한 특정 카테고리 품목에 대해 파격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선물 등 돈 쓸 때가 많은 연말, 조금이나마 지출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전망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쿠팡은 생필품 연말 결산세일을 진행한다. 대상은 와우 회원이다.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생필품 연말 결산세일에는 피죤, 참존, 아이깨끗해, 쿤달 등 인기 브랜드 53개가 참여한다. ‘피죤 건조기용 시트 섬유유연제’, ‘아이깨끗해 핸드워시’, 국내산 원단의 참존 톤업핏 마스크모두 1만원대에 판매한다. 와우 회원이라면 한정 특가 혜택과 함께 2만원 이상 구매 시 2천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4천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은 같은 기간 도서&문구 2022 연말결산 세일도 진행한다. 3M(쓰리엠), 에코청운, 알파, EBS, 블루래빗, 신한화구, 삼성출판사, 아이비스, 스노우키즈, 아트조이 등 30개 이상의 도서&문구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브랜드들은 베스트 상품을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8000,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G마켓은 소중한 일상의 기쁨: 크리스마스편프로모션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각종 선물, 파티용품 등 1500여개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선물하기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톡이나 MMS 메시지로 상품을 바로 보낼 수 있다. 또한 G마켓은 장난감/완구 디지털/가전 패션/뷰티 가공식품 가구/인테리어 등 카테고리 별 MD가 엄선한 상품을 매일 5개씩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도 진행한다. 할인혜택도 크다. 쿠폰을 제공하는데, ‘장난감/유아동패션 10%쿠폰은 최대 2만원까지 할인(매일 3회씩 제공)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크리스마스 10%쿠폰과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디지털/가전 7%쿠폰은 행사 기간 내 총 2회씩 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NH농협·롯데·BC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10%,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12회 라이브방송을 통해 각종 선물 및 홈파티와 관련된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한정 특가에 판매한다. 13일 저녁 8시에는 뉴발란스키즈 편’, ‘14일 오전 11시에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편’, 15일 오전 11시에는 푸마키즈 편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유아동·뷰티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이달 25일까지 원더풀 홀리데이 위드 SSG’ 프로모션을 통해 뷰티, 유아동 유명 브랜드부터 홈파티 먹거리, 트리, 가랜드 등 겨울 시즌 장식용품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 명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한 해 최대 1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 장보기 서비스(쓱배송/새벽배송) 을 이용하거나 선물하기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할 경우 참여 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 커피 교환권, SSG머니 등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더 기프트 가이드 매지컬 크리스마스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휴고보스’, ‘가니(GANNI)’, ‘르라보’, ‘디오르뷰티’, ‘베베드피노’, ‘허먼밀러등 신세계백화점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ID 1장씩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인기 브랜드 뷰티 상품 위주로 구성한 홀리데이 뷰티 박스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까지는 유아동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메리 리틀 SSG’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고객에게 SSG머니 5천 원을 지급한다. 이밖에 오는 15일부터 내년 11일까지 선물하기로 쓱- 마음을 전하세요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1천 명을 추첨해 SSG머니 1만 원을 준다.

컬리는 ‘2022 컬리스마스 마켓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 25일까지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필요한 인테리어 소품부터 홈 파티 요리, 선물용 완구, 뷰티 제품까지 다채로운 물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풍성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이번 행사가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