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시작...현대·롯데百 이달 말까지, 신세계百 내년 1월2일까지

백화점3사가 12일 일제히 ‘2023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백화점3사가 12일 일제히 ‘2023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다들 고물가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사전 예약 판매 품목 및 물량을 확대 준비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이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20일간 ‘2023년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이기간 동안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4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할인가격에 더해 다양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은 오는 16일부터 5만 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ID당 일 5)을 증정한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이 설 선물 상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15%H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특히, 더현대닷컴과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예약 판매 기간 선물세트 구매 고객 중 현대백화점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겐 추가로 5%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신세계12일부터 내년 12일까지 2023년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운영한다. 예약 판매 품목은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47품목, 한우 등 축산 32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29품목, 건강식품 52품목 등 총 240여 가지다. 주요 품목 할인율은 한우 5~10%, 굴비 20%, 와인 60%, 건강식품 30%가량이다. 신세계는 프리미엄 선물세트 수요를 겨냥해 30만 원 이상 상품을 지난 설 보다 30% 늘린 100여 개를 준비했다.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이색 과일을 즐겨 먹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청과 장르 내 이색 과일 세트도 비중을 60%까지 늘렸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물량만 전년 설 대비 25% 확대한 총 7천여 개 품목이다. 명절 인기 선물인 와인 선물세트도 1천여 종으로 확대했다. 프리미엄 차 단독 기획 상품도 마련됐다. 구매 금액별 최대 150만 원 적립 혜택, 기간 중 행사 카드로 200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또 매일 최대 3개의 특가 선물세트를 엄선해 선보이는 타임 딜 행사도 진행된다.

롯데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설 선물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신선식품부터 건강식품, 주류, 가공식품 등 총 200여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지정농장 명품 혼합 GIFT', '로얄한우 혼합 GIFT', '한우 소확행 특선 GIFT', '정성한우 정육 GIFT' 등이다.

롯데온에서도 오는 16일부터 내년 11일까지 설 마중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백화점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최대 7%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설 선물을 미리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사전 예약 판매 품목과 물량을 각각 지난해보다 확대했다면서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 현상 등으로 인한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 기간을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