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로완 볼보 최고 경영자는 “EX90의 한국 출시 시점, 오는 2024년 하반기 될 것”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 “오는 2024년에 한국에 출시되는 것은 맞다... 다만 변동가능성 있어”

볼보 EX90/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볼보가 오는 2024년 하반기 한국 시장에 순수 전기 SUV 'EX90'을 출시한다. 이는 짐 로완 볼보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5(현지시간)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볼보 본사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기자들을 초청해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내용이다.

지난달 9일(현지시간), 짐 로완 볼보 최고 경영자가 스 웨덴의 수도, 스톡홀롬에서 EX90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당시 짐 로완 볼보 최고 경영자는 “EX90의 한국 출시 시점은 오는 2024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한국은 볼보에 매우 훌륭한 시장이다. 최선을 다해 출시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EX90 공개 이후 국내 출시 일정을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X90 생산은 내년 미국 찰스턴 공장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현재 스톡홀름에서 EX90은 출시되자마자 주문이 쇄도해 선주문 대수가 예상을 훌쩍 뛰어넘은 상황이다.

이와 관련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EX90이 오는 2024년에 한국에 출시되는 것은 맞다. 다만 변동가능성은 있다면서 이렇게 계획을 세웠어도 외부적인 요인 등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EV90은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에서 가장 먼처 출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