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벤스코리아(벤스가구)를 이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벤스가구 관련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2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주식회사 벤스코리아(이하 벤스가구)는 최근 인터넷 쇼핑몰과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가구를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내부 경영악화로 인해 A/S 및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지난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최근 11개월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벤스가구관련 담은 총 119건으로 11월에만 73건이 접수됐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으로 수된 피해구제 신청은 19건이지만, 쇼파 하나 가격이 350만원 등 건당 피해 금액이 수백만 원에 달하는 경우어 피해 규모가 커질 우려가 있다.

소비자들이 가장 피해를 많이 보고 있는 유형은 A/S·배송·환급 지연이다. ‘A/S불만9(47.4%)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계약불이행’ 4(21%) 등의 순이었다.

실례로 A씨는 지난 10벤스가구에서 가구 3개를 구입하고 1942000원을 지급했다. 배송 일정 확인을 위해 업체에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락두절되어 제품 배송받지 못했다.

B씨는 지난해 10벤스가구가 판매하는 소파를 구입하고 1871100원을 지급했다. 사용하던 중 하자 발생하여 A/S 요청 후 지난 9월 제품 수거해 갔는데 지금까지 연락두절로 제품을 돌려받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B씨는 반환 또는 환급을 요구하고 있다.

현재 재 카드 결제는 이용이 중단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러나, ‘무통장입금방식으로는 여전히 구매가 가능해 피해가 더욱 커질 수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업체를 이용하지 않을 것을 권고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배송 및 환급 지연으로 피해를 본 소비자 중 카드 결제를 이용한 경우, 즉시 신용카드사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