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간편성, 요기패스 회원일 경우 1000원 할인, 원하는 주류 제품 원하는 시간대 픽업 가능

요기요가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 요기요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에 요기요가 편승했다. 요기요에서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요기패스의 경우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결제도 편리하다. 원하는 주류 제품을 원하는 시간대에 픽업할 수 있다.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는 ▲와인 ▲칵테일 ▲위스키 ▲전통주 ▲수제 맥주 등 전 세계의 인기 주류 약 4500종의 주류 제품을 스마트 오더를 통해 원하는 매장을 픽업 장소로 지정할 수 있고, 고객의 방문 일정에 맞춰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전문점에서도 구하기 쉽지 않은 특별한 주류도 구매할 수 있다보니 젊은층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제는 요기요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30일 요기요에 따르면, 요기요의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는  요기요 앱 내에서 지정한 위치를 기반으로 전국 약 1500여 개의 ‘GS주류픽업(GS25 주류 픽업 브랜드)’과 약 1300여 개의 ‘세븐와인스튜디오(세븐일레븐 주류 픽업 브랜드)’ 매장에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류 제품 외에도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다양한 안주류도 함께 주문 가능하다. 취급하는 주류는 각 브랜드 별로 상이하다.

그렇다면 GS25와 세븐일레븐이 제공 중인 주류 픽업 서비스와 차별점은 무엇일까. 요기요는 결제 간편성, 요기패스 회원일 경우 1000원 할인, 원하는 주류 제품 원하는 시간대 픽업 가능을 꼽았다.

요기요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세 가지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면서 “우선 결제가 간편하다. 요기 패스 구독자는 포장에 한해 무제한으로 1000원씩 할인이 되는데 요기요에서 제공하는 할인 서비스를 통해 결제를 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아무 때나 가면 상품이 없을 때도 있는데 먼저 앱을 통해서 상품을 확인하고 재고를 파악하고 미리 구매할 것을 결제를 해 재고를 확보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원하는 시간까지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원하는 시간에 가서 픽업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요기요는 미성년자 구매 가능성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요기요를 통한 구매부터 편의점 픽업까지 두 차례나 성인인증을 하기 때문이다.

요기요 관계자는 “요기요에서 주문할 때 성인 인증을 한 번 거치고,  편의점에서 직접 면대면으로 픽업을 해야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편의점에서한 번 더 인증을 진행한다”면서 “두 번의 절차로 성인인증을 하기 때문에 미성년자가 주류 제품을 구매할 일은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