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 게임형 콘텐츠 '알로하독립RUN' 수상작 선정

MZ세대 역사의식 고취 지원, 고객 동참형 사회공헌활동, 사회 환원 등 의의

LG유플러스가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실시한 '알로하독립RUN – 당연하지 않은 일상'(이하 알로하독립RUN) 사회공헌 캠페인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실시한 '알로하독립RUN – 당연하지 않은 일상'(이하 알로하독립RUN) 사회공헌 캠페인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알로하독립RUN은 창의성, 작품 완성도, 브랜드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반영적 표현성 등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알로하독립RUN은 하와이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로, LG유플러스가 매년 8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행하는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참가자가 '광복'이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사탕수수밭을 헤쳐 나가며 하와이 구국운동 단체들의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M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게임 참가자 1인당 815원의 기부금을 적립, 게임 출시 일주일 만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으기도 했다. 조성된 기부금을 국가보훈처와 함께 하와이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알로하독립RUN은 SNS를 통해 △MZ세대가 쉽고 재미있게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고객의 참여를 유도해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완성하고, △기부금을 조성함으로써 다시 사회에 환원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LG유플러스의 광복절 캠페인이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주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의 '당연하지 않은 일상 - Never Forget'은 2020년부터 3년째 진행돼 온 광복절 캠페인이다. 대한민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고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LG유플러스는 캠페인이 처음 시작된 2020년에는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해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독립운동가 9인을, 지난해에는 제주 3대 항쟁 중 하나인 '제주해녀항쟁(1932)'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며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