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첫 골 맞히기 이벤트 등 이벤트 다양
쿠팡이츠, ‘방구석 축구전문가를 찾습니다’ 이벤트
요기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전 기원‘#빨간맛응원전’

배달앱 업계가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조별 리그 경기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배달앱 업계가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조별 리그 경기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대한민국 조별 리그 첫번째 경기 첫 골 맞히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나라 조별 리그 첫번째 경기는 오는 24일 우르과이와 치룬다. 이날 추첨을 통해 2022분께 1만원 쿠폰 지급한다. 또한 월드컵 예선이 집행되는 이번주(11월 4주)~내달 1주 간 치킨, 피자 등 월드컵을 보면서 함께 먹기 좋은 주요 브랜드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단 브랜드는 주차별 상이하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우리나라 조별 예선전 3경기가 진행되는 날 배달음식 주문이 집중될 것을 감안해 안정적으로 배달이 운영될 수 있도록 라이더 운영 점검 및 대응할 계획”이라며 “입점 점주에게는 가게 운영에 참고가 되실 수 있도록 장사소식을 통해 월드컵 상세 일정을 안내했다”고 말했다.

쿠팡이츠는 대한민국 월드컵 조별 에선 첫 경기인 우르과이 경기에 맞춰 ‘방구석 축구전문가를 찾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 진행되는 우르과이 경기에서 대한민국의 득점 수를 예측하는 이벤트다. 참가자에게는 최대 6000원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예측에 참여하면 1000원으 쿠폰을, 예측에 성공하면 5000원의 추가쿠폰을 준다. 이와함께 쿠팡이츠는 대한민국 경기 당일 오후 4시 리미티드 국대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카카오플러스 친구에게만 공개된다. 아울러 쿠팡이츠는 축구 볼 때 함께 주문할 수 있는 ‘함께 주문’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

요기요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빨간맛응원전’을 진행한다. 요기요 앱 내 ‘#빨간맛응원전’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향한 열정의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참여자에게 요기요 2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내달 3일까지다. 축구 경기 응원과 함께 즐길 맛있는 빨간맛 음식 메뉴를 선택해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서만 할인 주문 가능하다.

또한 요기요를 통해 주문한 음식 이미지를 ‘#요기요’, ‘#빨간맛응원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와 ‘요기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추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요기로, 골 배달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 대표팀이 골을 넣으면 사용 가능한 요기요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요기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요기요 관계자는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 기간 동안 많은 요기요 소비자들이 더욱 즐겁게 우리 대표팀을 함께 응원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