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G마켓·SSG닷컴·롯데온 등 국내 대표 이커머스, 美 ‘블랙 프라이데이’ 연개 다양한 할인전

쿠팡·G마켓·SSG닷컴·롯데온 등 국내 대표 이커머스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가 시작되는 11월 넷째 주에 발맞춰 글로벌 상품을 앞세운 할인 행사에 나섰다.(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쿠팡·G마켓·SSG닷컴·롯데온 등 국내 대표 이커머스가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가 시작되는 11월 넷째 주에 발맞춰 글로벌 상품을 앞세운 할인 행사에 나섰다. 실제 미국에서 진행하는 블랙 프라이데이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25일로, 일 년 중 가장 큰 폭의 할인을 선보이는 행사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 세계적인 쇼핑 축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이번 기획전에는 나우푸드, 낫싱, 마샬, 다이슨, 샤오미, 에스티로더, 머슬팜, 제니베이커리 등 쿠팡에서 인기가 높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한다. ‘단 하루 특가에서는 조말론 향수 4만원대, 마샬 액톤 스피커 20만원대 등 글로벌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단 하루 특가는 하루 4번 진행되며, 매일 오전 7, 오전 11, 오후 3,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카테고리딜’, 최대 70%까지 파격 할인하는 상품을 모아 클리어런스코너 등도 진행한다.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쿠폰을 적용하면 로켓직구 상품을 65000원 구매 시 1만원, 10만원 구매 시 2만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글로벌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쿠팡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쿠팡의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해외 인기 상품들을 빠르고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G마켓과 옥션은 블랙프라이데이를 겨냥해 이달 30일까지 열흘간 해외직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해외직구 전 상품에 할인을 적용하고, 일부품목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해 준다. 해외직구 빅세일은 매년 진행된다. 우선 이 기간 동안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삼성/하나/BC/NH농협/롯데 등 5대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 즉시할인헤준다. 명품직구 해외식품관 건강식품관 해외패션뷰티 가성비 직구템 감성캠핑 홈스타일링 골프라운딩애플vs갤럭시오늘의 직구 등 특색을 살린 테마관을 운영해 원하는 상품부터 일자별 특가 및 시즌 상품까지 모두 구매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해외직구 빅세일 기간 특집 라이브 방송도 편성, 매일 오후 8시에 라이브 커머스 전용 특가 상품과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며, 고정 시간 외에 4회 추가 편성까지 더해 12회를 진행한다. 역대급 경품도 내걸었다. 데일리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해외직구 빅세일 페이지를 통해 100원딜에 선착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찬 디올 백,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 아이폰 14, 리모와 캐리어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매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 중 발표한다.

G마켓 관계자는 “‘해외직구 빅세일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과 연말 쇼핑 대목을 겨냥해 준비한 전사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올해 처음 신설했다“10년 이상 해외직구 전문몰을 운영한 노하우를 활용해 고물가와 고환율 속에서도 카테고리별 특성에 맞게 상품을 소싱하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G마켓과 옥션은 해당 프로모션을 연례화해, 연말 해외직구 수요를 흡수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행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SSG닷컴은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일주일 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 프라이데이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빠르고 안전한 해외 직구 상품으로 무스너클’, ‘지방시’, ‘끌로에’, ‘펜디’, ‘생로랑’, ‘오프화이트’, ‘모스키노22FW 명품 신상품을 판매한다. 에스티로더’, ‘시슬리’, ‘라메르’, ‘겔랑’, ‘SK2’ 등 명품 화장품압타밀’, ‘’, ‘홀레등 베스트 분유 모음전오쏘몰’, ‘센트룸’, ‘자로우등 인기 건강식품 모음전일리’, ‘바바로등 캡슐 커피 모음전도 진행된다.

단 하루만 판매하는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 상품도 마련됐다. 당일 자정부터 밤1159분까지 구매 가능하며 하루 특가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행사 첫날인 21일에는 에고이스트블루라벨 라인을 단독 특가에, ‘몽클레어막스마라등 프리미엄 아우터를 최대 68% 할인가에 판매한다. 22일에는 삼성전자자급제 특가, ‘티쏘젠틀맨 오픈하트 단독 선출 시, ‘액츠’, ‘테크’, ‘다우니등 세제 1+1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최대 80% 할인 초강력 클리어런스 상품도 판매한다.

이밖에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12%, 10% 할인 쿠폰 2종을 선착순 2만 명에게 발급한다. 스마일클럽 회원 선착순 4천 명에게는 12% 할인 쿠폰을 1장 더 추가로 발급해 준다.

SSG닷컴 관계자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할인율이 높은 초특가 상품부터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검증된 해외 직구 상품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온도 오는 27일까지 '블랙위크'(Black week)를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선물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우선 '온앤더뷰티 블랙위크'에서는 행사기간 백화점 뷰티 브랜드 전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최대 1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뷰티 전용 멤버십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인기 뷰티 브랜드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디올, 에스티 로더, 키엘 주요 뷰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준다. 온앤더뷰티에서는 특별한 선물을 위한 단독상품도 선보인다. 롯데 단독으로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선보인다.

'온앤더럭셔리 블랙위크'에서는 몽클레르, 버버리, 프라다, 구찌, 어그 등 겨울 시즌 인기 있는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내 달 1일까지 연말 선물 및 겨울 대비 시즌 상품을 위한 패션, 잡화, 뷰티 등을 중심으로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K2, 아이더, 스튜디오톰보이 등 약 100여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패션, 잡화, 뷰티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8%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