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11시 서울 성수동 마크69에서 개최된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2022 Volkswagen Atelier)’ 행사에서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이 내년 전략을 밝히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16일 오전 11시 서울 성수동 마크69에서 개최된 ‘2022 폭스바겐 아틀리에(2022 Volkswagen Atelier)’ 행사에서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폭스바겐 코리아에 합류한지도  벌써 1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면서 한국에서 브랜드 색깔을 찾아가는 한해였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앞으로 한국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많을 것들 시작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1년간 폭스바겐코리아는 한국 고객들의 인지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넙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폭스바겐의 색깔을 되찾고 있다. 폭스바겐의 스테디셀러인 티구안은 한국 수입 SVU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줬다. 올해초 한국에 돌아온 골프는 해치백에 대한 곡객의 수요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아테온은 치열한 세단 시장에서 진면모를 보여줬다. 티구안 올뉴스페이스는 SUV 가솔린 버전을 출시해 한국 고객들의 가솔린 니즈를 충족시켰고, 폭스바겐의 첫 번째 전기차인 ID.4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전기차 시장으로 확대했고 아시아 시장 중에서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하게 됐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현재 우리는 지난 어느 때 보다도 모델 포트폴리오를 균형있고 다채롭게 채워가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전략을 지속하여 상품성이 향상된 모델들을 차근차근선보이며, 다양한 바디 타입과 파워트레인으로 폭스바겐만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