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17일 딜리버리 전용 ‘사커팩’ 한정 판매...‘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캠페인 전개
롯데리아.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토트넘 홋스퍼,30) 모델로 한 100% 당첨 경품 프로모션인 '슈퍼소니팩' 운영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오는 21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맥도날드와 롯데리아가 프로모션에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오는 172022 FIFA 월드컵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딜리버리 전용 사커팩한정 판매에 돌입한다. 사커팩은 페퍼로니 피자 버거세트, 맥너겟 6조각과 한정판 스낵볼 틴케이스로 구성됐다. 스낵볼 틴케이스는 축구장 모양과 월드컵을 기념하는 다양한 디자인이 프린트돼 맥 2022 FIFA 월드컵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15일 전 세계 75여 개 마켓에서 글로벌 캠페인에 들어갔다.

이번 맥날 고?(Wanna Go to McDonald’s?)’ 캠페인은 맥도날드와 축구를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한데 모으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각 마켓 별로 지역 고유의 문화가 담긴 활동들을 진행한다. 특히, 캠페인 모델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ITZY(있지)’와 함께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s) 4회 수상에 빛나는 배우 제이슨 서데이키스(Jason Sudeikis)’, 국내에서 한심좌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팔로워 수 1위 틱톡(TikTok) 스타 카비 라메(Khaby Lame)’, 36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축구 게임 관련 트위치(Twitch) 스트리머 에드윈 카스트로(Edwin Castro)’ 등 글로벌한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이번 캠페인의 모델로 선정됐다. ‘맥도날드는 월드컵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는 내용이 담긴 캠페인 영상은 세계 곳곳에서 촬영돼 10개의 언어와 4개의 지역 방언이 등장한다. ITZY를 비롯한 캠페인 모델들을 발견하는 깨알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2022 FIFA 월드컵 기간 동안 맥도날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더욱 풍성한 전 세계인의 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리아는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 선수(토트넘 홋스퍼,30)를 모델로 한 100% 당첨 경품 프로모션인 '슈퍼소니팩'을 진행한다. 기간은 이달말일까지다.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모짜크림치즈볼과 포테이토, 콜라2잔으로 구성된 슈퍼소니팩은 이달말까지 롯데리아 방문 및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즉석 스크래치 당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슈퍼소니팩 박스 겉면의 스크래치를 긁어 즉석에서 경품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여행상품권 500만원(7) 친필 싸인볼(7), 친필 싸인캡(7), 최신 전자기기, 롯데리아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쿠폰 등이다. 롯데리아 매장에서 이용 가능한 쿠폰은 매장 방문 및 잇츠오더를 통해 오는 127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다가오는 2022 FIFA 월드컵 개막을 앞둔 가운데 브랜드 모델인 손흥민 선수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고 고객들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슈퍼소니팩'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