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학습으로 실무역량 키우는 청년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 3기 모집

만 34세이하 취준생 대상, 전국 어디서나 참여 가능한 하이브리드 교육 인프라

1기 교육생 취업률 78% 자랑, KT 그룹 포함한 대기업 및 스타트업 입사 성공

KT가 14일부터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3기의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14일부터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3기의 교육생 모집을 시작한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11월 14일부터 12월 5일까지 모집하는 3기 신규 교육생은 2023년 1월 말부터 6개월 간의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만 34세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전액 무상으로 교육 기간 총 840시간의 이론 및 실습 교육과 함께 기업의 실전형 프로젝트 수행 등도 하게 된다. 현직의 전문가들이 학습 방법 외에도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코칭한다.

또 교육생들은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AI 능력시험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취득 기회를 부여받는다.  다양한 학습 이벤트와 프로젝트를 통한 수상 기회도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이나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이 구직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도 다각도로 마련돼 있다.

KT는 오는 22일 에이블스쿨 3기 모집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모두를 위한 AI를 지향하는 디지털플랫폼기업 KT가 철저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DX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에이블스쿨을 통해 대한민국 청년들이 디지털 산업을 리딩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이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과 조건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을 갖췄으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교육장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어 지역 인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 말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기의 교육이 진행 중이며, 현재까지의 인재 양성 성과도 상당하다. 1기 교육생의 경우 78%가 KT를 포함한 대기업과 스타트업 취업에 성공했다. 비전공자와 지역 출신 인재 비중도 50% 이상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