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oto에서 제공하는 AI 보정/합성 기술로 AI 페이스, AI 마스크 등 사진 편집 용이

A. game에 다양한 게임과 함께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추가

A. tv는 주요 장면만 빠르게 볼 수 있는 AI 하이라이트 제공, 정주행 채널 등 UI 개편

고객 의견 반영한 다양한 신규 기능도 업데이트

SK텔레콤(SKT)이 자사의 AI 서비스 ‘A.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에이닷포토)’를 추가하고 ‘A. game(에이닷게임)’, ‘A. tv(에이닷티비)’ 등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사진:S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SKT)이 자사의 AI 서비스 ‘A.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에이닷포토)’를 추가하고 ‘A. game(에이닷게임)’, ‘A. tv(에이닷티비)’ 등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SKT는 지난 7월에 이은 ‘A.’의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TV’나 ‘게임’은 물론 모바일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사진’에 이르기까지, ‘A.’ 하나로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AI 컴퍼니’의 비전을 강조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 photo’는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T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베타서비스)- 선호하는 보정 스타일을 정하면, 내 얼굴을 찾아 자동 보정▲AI 지우개 - 의도치 않게 찍힌 피사체를 선택하면, 삭제 후 배경으로 채움▲AI 마스크 - 사진에서 얼굴만 자동 감지, 탭하면 캐릭터 마스크로 가려 줌 ▲AI 자르기 - 사진을 크롭하면, 잘라낸 부분의 화질을 선명하게 보정 ▲AI 수평 - 기울어 찍힌 사진을 자동 회전한 후, 빈 공간을 자동으로 채워 줌▲AI 베스트샷 - 내 앨범 사진들 중 SNS에 공유하면 인기 있을 사진 추천 ▲태그 추천 - 사진을 분석해 SNS 공유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태그를 추천 등 6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 game’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있어 할 만한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도 추가했다. 

‘A. tv’는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PLAY’를 선보인다. ‘A. tv’ 시청하는 중 ‘AI PLAY’ 버튼을 선택하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영상을 자동 스킵하며 요약 시청할 수 있다. 또  ‘A. tv’는 시청 중 ‘정주행’ 버튼 선택 시 해당 콘텐츠의 모든 에피소드들을 몰아서 시청하는 ‘정주행’ 채널과 ‘선호도 입력’, ‘최근 시청중인 채널’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들을 추가했다. 

이번 ‘A.’ 업데이트에서는 ‘A.’ 이용 고객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기능들도 대거 선보였다.

먼저 ‘A.’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오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주는 식이다.

또, 기존 사용하던 ‘Google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를 추가하여, ‘A. 캘린더’와 ‘Google 캘린더’ 일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향후에는 iCloud 캘린더, 아웃룩, 삼성 캘린더 등과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그리고  “OOO 영상 찾아줘”와 같은 요청에는 기존 에이닷에서 제공하고 있던 ‘Wavve’, ‘A. tv’ 뿐 아니라 ‘YouTube’의 동영상 콘텐츠 검색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버튼 하나로 나의 에이닷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추천해 주는 ‘랜덤코디’ 버튼, 마이크 버튼을 터치하는 대신 “에이닷” 이라고 부르기만 해도 에이닷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음성 Wake-up 기능 등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기능을 고도화 했다.

한편, SKT는 이번 업데이트를 축하하는 의미로 ‘A.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11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진행한다. 그 동안 ‘A.’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쌓은 포인트인 ‘콘’을 편의점 상품 등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콘이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 기간 중 ‘A.’에서 더욱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호 SKT A.추진단 3rd Team 담당(CTO)은 “이번 A. 업데이트는 그 동안 A.을 이용해 온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A.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가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