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다운 인증 충전재와 패트병 리사이클링 소재 충전재 등, ‘에어 히트 다운 시스템’ 등판 적용

노스페이스가 친환경 하이테크 아우터 ‘에코 히트 다운(ECO HEAT DOWN)’을 출시했다. (사진: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가 친환경 하이테크 아우터 ‘에코 히트 다운(ECO HEAT DOWN)’을 출시했다. (사진: 노스페이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친환경 하이테크 아우터 ‘에코 히트 다운(ECO HEAT DOWN)’을 출시했다.

에코 히트 다운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친환경 광 발열 충전재로 구성된 이중 충전재 구조에 발열 안감까지 더함으로써 높은 보온성을 제공하고, 가는 원사 및 중공 원료를 사용해 부피 대비 중량을 최소화함으로서 가볍고 슬림한 핏까지 가능케 하는 ‘에어 히트 다운 시스템’을 등판에 적용했다. 여기에 노스페이스가 글로벌 차원에서 최초로 도입한 ‘윤리적 다운 인증(RDS·Responsible Down Standard)’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와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충전재와 겉감에 각각 적용해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만족시키는 착한 다운의 끝판왕을 노린다.

‘에코 히트 다운 재킷’은 심플한 소매 패턴과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형태로 디자인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하기 좋다. 앞쪽 플라켓(옷을 입고 벗기 쉽게 만든 덧단) 전체에 자석 스냅을 적용해 입고 벗기 편하고, 한겨울 추위에서 재킷을 열지 않고 소지품을 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앞쪽 가슴 부분에 대형 포켓을 적용했다.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우수한 리사이클 드라이벤트(DRYVENT) 겉감이 적용돼 눈과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줌으로써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 색상은 어깨 배색이 특징인 올리브 브랜치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샌드 쉘, 블랙 및 다크 쉐도우 등 총 4가지이다.

노스페이스는 보온성은 한층 높이면서도 가볍고 슬림하게 착용할 수 있는 롱버전의 ‘에코 히트 다운’도 함께 선보였다.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의 에코 히트 다운 코트 역시 ‘에어 히트 다운 시스템’을 적용해 보온성은 물론 경량성이 우수하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슬림한 실루엣과 세련된 색상이 특징인 제품으로서 출퇴근 복장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색상은 어깨 배색이 특징인 다크 카키와 화이트,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 리얼 블랙 및 라이트 그레이 등 총 5가지로 출시돼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여성용 에코 히트 다운 코트’는 허리 안쪽의 허리 조절 스트링과 외부의 허리 벨트를 적용해 한층 여성스러운 연출을 할 수 있다. 또한 후드에 100% 인조 퍼를 풍성하게 적용해 보온성을 높이는 한편,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해 준다. 색상은 베이지와 블랙 2가지로 출시됐다.

영원아웃도어 담당자는 “0.99kg의 초경량 구스 롱다운인 수퍼 에어 다운의 기술력과 숏패딩의 근본인 눕시 다운 재킷의 스타일에 친환경 및 친윤리적인 소재까지 더한 새로운 다운 재킷의 출시로 노스페이스가 명실상부한 다운 맛집으로 한층 더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며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한층 세분화되고 진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 하이테크 제품들을 앞으로도 한층 다채롭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