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박영준 상무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는 3개 스피어 시리즈 중 가장 크고 가장 최근의 성공인 콘셉트...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디바이스”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 “아우디만이 보여줄 수 있는 진보된 DNA 담았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아우디 콘셉트카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양산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7일 오후 1시 서울 강남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우디의 하우스 오브 프로그래스미디어 행사에서 아우디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콘셉트카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날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설명에 나선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박영준 상무는 아우디 콘셉카는 모빌리티 미래를 현실해 나가는 매우 구체적이고 선명한 설계도이자 청사진이라면서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는 3개 스피어 시리즈 중 가장 크고 가장 최근의 성공인 콘셉트라고 소개했다.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박영준 상무가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그러면서 어반스피어는 대도시에 거주하는 잠재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고객의 경험과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됐다면서 어반스피어는 대도시 교통 정체 속에서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또 다른 프리미엄 생활의 공간이 되어준다. 차량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현재의 여정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고 식사에 대한 또는 온라인 쇼핑 같은 일상적인 작업도 수행이 가능하다. 목적지 정보를 사용해 탑승자를 픽업하고 독립적으로 주차장을 찾아가고 스스로 충전까지도 한다.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디바이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사진: 전휴성 기자

어반 스피어 콘셉트는 아우디가 최근 선보인 콘셉트카 중 세 번째 콘셉트카다. 앞서 아우디는 지난해 2인승 쿠페 콘셉트의 아우디 스카이 스피어, 고품격의 미래형 4인승 세단 콘셉트의 아우디 그랜드 스피어를 선보였다. 올해 메가 시티를 위한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을 선보였다. 공간 영역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스피어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이들 3개 콘셉트카의 핵심은 공간이다. 모든 스피어 시리즈 차량의 개발 과정은 가장 먼저 실내 공간의 설계가 완성된 후에 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전체 차량이 완성됐다. 어반스피어는 미니밴 스타일 콘셉트카다. 역대 아우디 모델 중에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B필러가 없는 구조다. 문이 양쪽으로 열린다. 실내는 4인승 구조다. 플랫폼은 전기차 전용 PPE를 사용한 어반스피어는 120kWh 배터리가 탑재돼 한 번 충전하면 WLTP 기준 750km를 주행할 수 있다. 10분만 충전해도 주행 거리 300km를 달릴 수 있다.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가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어반 스피어 콘셉트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는 이 차량이 주는 첫인상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정제된 심플함과 럭셔리를 익스테리어를 통해서 보여주고자 했다아우디만이 보여줄 수 있는 진보된 DNA를 담았다고 밝혔다.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가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전면부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어반 스피어 콘셉트카의 전면부를 보면 굉장히 웅장한 분위기와 함께 자신감 넘치는 우뚝선 얼굴을 하고 있다. 전면부는 과거의 공기 흡입구 역할로부터 지금의 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역할로 한층 더 진화했다는 것을 이런 식으로 디지털로 더 시각화됐다. 리밋 디지털 아이라는 헤드램프는 정말 실제로 눈이 마주치는 것과 같은 더 또렷하고 강인한 그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가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후면부 디자인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측면은 전체적으로 굉장히 빠르고 다이나믹한 실루엣이다. 아우디에서 그동안 보지 못했던 독특하고 새로운 비율 , 하나로 일체화가 된 듯한 디자인과 볼륨감을 최대한 시각화했다. 또한 차량 바디 전체의 섹션도 굉장히 매끄럽게 진행이 되었고 불필요한 라인이 없는 동시에 전통적인 아우디의 모습도 보여준다. 후면 역시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디지털로 시각화했다.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 사진: 전휴성 기자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 실내/ 사진: 전휴성 기자

인테리어는 사용자 중심의 인사이더 디자인 즉 차 내부에서 시작해서 외부로 이어지는 디자인이다. 어반 스피어 콘셉트의 초점은 바로 2열 좌석이다. 두 개의 2열 좌석은 아주 편안하게 디자인이 됐다. 승합차시 좌석이 바깥쪽으로 회전을 한다. 전체적인 이 인테리어의 느낌은 굉장히 편안한 소파를 모티브로 해서 도심의 오아시스라는 콘셉트 화에 매우 부드러운 이미지로 디자인 됐다. 베이지와 그레이톤을 바탕으로 아주 자연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러 재활용 소재를 사용을 해서 아우디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잘 볼 수 있다.

박슬아 디자이너는 아우디 어반 스피어 콘셉트의 좌우로 넓게 열린 문 안에는 여러분들을 반기는 오아시스가 펼쳐진다면서 아우디는 진보를 통해 발전해 왔고 또 계속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