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 공표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의 4가지 핵심전략을 강조하며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공표했다. (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서울이 '최고의 매력도시', '트렌드 이끄는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오는 2026년까지 2000억원을 투자한다.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오세훈 서울시장은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의 4가지 핵심전략을 강조하며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공표했다.

오 시장은 "한국은 이제 더이상 동방의 작은 나라가 아니다. K-팝, 드라마, 영화 등 '한류 문화 콘텐츠'가 있고, 우리의 뷰티와 패션 등은 모두가 따라하고 싶은 스타일로 꼽히며, 코로나가 끝나면 가장 가보고 싶은 나라 그 중심에 한국과 서울이 있다. 특히 K-뷰티는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왔다. 뷰티산업을 대표하는 화장품 수출은 지난 10년간 세계 12위에서 3위로 수직상승했다. 또 뷰티는 화장품, 이· 미용을 넘어 패션과 디자인, 콘텐츠, 관광, 웰니스와 융합되면서 일상에서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그 자체가 되어 가고 있다"면서 "그러나 안타깝게도 뷰티산업에 대한  지원정책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서울시는 올해를 글로벌 뷰티 서울의 원년으로 삼고 오는 2026년까지 약 2000억원을 지원해, 서울을 명실상부한 '최고의 매력도시', '트렌드를 이끄는 도시' 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30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3일간 열린다. 특히, 뷰티기업, 구매자, 관광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서울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뷰티인디엑스포’, ‘뷰티트레이드쇼’)과 미래 뷰티산업을 견인할 뷰티인재들의 경연의 장(‘영뷰티콘테스트’, ‘비즈니스 밋업 피칭’), 뷰티문화와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뷰티인사이트’, ‘트렌드 체험부스’, 뷰티밤!트렌드밤!)으로 채워진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