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캠핑 수요를 위해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
G마켓, 캠핑족을 위해 내달 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
쿠팡, 캠핑 패션 책임질 ‘스포츠/레저 가을페어 메가세일’

이커머스가 가을 캠핑 용품 수요 선점에 나섰다.(사진: 마켓컬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가 가을 캠핑 용품 수요 선점에 나섰다. 이번주부터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된데 다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G마켓이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 캠핑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야외용 난로(202%) 인기가 급증했다. 야외용 보온 및 난방용품 판매는 144% 늘었다. 침낭(129%), 캠핑가방(49%), 캠핑매트(43%), 등산의류 및 용품(39%), 취사용품(28%) 등도 많이 팔렸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가 캠핑 수요를 위해 가을 낭만 캠핑기획전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이 기간 동안 호주산 소고기 브룩클린688’의 목초육 치마살 구이용 상품 등 캠핑 먹거리의 꽃인 정육 제품부터 국내산 참가리비와 흰다리새우 등 생물, 그리고 고래사어묵김치 우동 전골, ‘미미네국물 떡볶이, ‘벤탄마켓감바스 알 하이요 등 간편식과 밀키트 등 먹핑족’(먹고 마시는 캠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개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G마켓은 캠핑족을 위해 내달 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선보인다.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정원과 오롤리데이의 콜라보로 캠핑백에 간편소스, 자연조미료, 소금/미원, 장류, 액세서리 등을 담은 얌얌박스구매 시 추첨을 통해 4인 입장 가능한 고아웃캠프 캠핑권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샘표X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을 통해 캠핑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최대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 내에 있는 샘표, 티아시아 브랜드 상품 구매 후 포토상품평을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샘표 생생듬뿍 국탕요리 세트를 제공한다.

쿠팡은 캠핑 패션을 책임질 스포츠/레저 가을페어 메가세일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9일까지다. 참여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리복, 데카트론, 락브로스, 골프버디, 캠프듀아, 703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이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전용 핫세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구매 금액대별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당의 와우회원 전용 할인 쿠폰 혜택도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계절에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외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이번 행사에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건강한 캠핑 활동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