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 제시하는 스마트카로 진화

볼보 신형 S60의 가장 큰 변화는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다./ 사진: 전휴성 기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S60은 역동적인 주행을 위해 설계된 4도어 스포츠 세단이다.신형 S60은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한층 더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시하는 스마트카로 진화했다. 기자는 27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된 '신형 S60 V60 크로스컨트리' 출시 행사에서 신형 S60을 체험해 봤다.

전작 대비 한층 더 정교해진 모습이다./ 사진: 전휴성 기자

신형 S60토르의 망치로 대변되는 아이코닉한 패밀리룩과 세로형 그릴 등 전작과 외형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대신 더욱 정교해진 모습이다. 기존 블랙 그릴에 고광택이 추가됐고, 그릴 중앙에 자리한 엠블럼은 레이더가 통합된 3D 형태로 바뀌었다. 휠은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에서 19인치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로, 전작의 듀얼 테일 파이프는 히든 테일 파이프로 바뀌었다.

전작의 듀얼 테일 파이프는 히든 테일 파이프로 바뀌었다./ 사진: 전휴성 기자

실내도 큰 틀에서 보면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가장 큰 변화는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다.음성으로 ‘아리아'만 부르면 ▲내비게이션 설정▲실내 온도 및 열선 시트 등 차량 제어 ▲FLO 음악 탐색 ▲전화 및 문자 발송▲생활 정보 탐색▲집 안의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 스마트 기기를 컨트롤하는 누구(NUGU) 스마트홈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키(Digital Key)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과 주행 중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볼보 어시스턴스(Volvo Assistance)’ 등도 적용돼 스마트카로 거듭났다.

실내는 T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외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사진: 전휴성 기자

한마디로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 S60에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모델로 보면 된다.

트림은 기존 모멘텀, 인스크립션 등 2종에서 얼티메이트 브라이트(Ultimate Bright)로 단일화됐다. 가격은 기존 인스크립션(5410만원)보다 200만원 비싸진 5610만원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