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공개채용 이후 5년만...영업본부 등 6개 부문 대상
채용 규모, 비공개

한국피앤지가 신입사원 및 채용전환형 인턴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 한국피앤지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한국 피앤지가 인재 모시기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신입사원과 채용전환형 인턴이다. 모두 대졸 또는 대학생이 대상이다. 한국피앤지는 매년 비공식적으로 소규모의 신입사원을 채용해 왔다. 채용전환형 인턴는 매년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 총 2회에 걸쳐 채용해 왔다. 따라서 이번 공개채용 규모에 관심이 쏠린다. 그러나 채용규모는 비공개다.

22일 한국피앤지에 따르면, 신입사원 및 채용전환형 인턴 지원은 오는 30일까지다. 채용 모집은 영업본부(Sales) 마케팅본부(Brand Management) 생산본부(Product Supply) 인력개발본부(Human Resources) 재무전략본부(Finance & Accounting) 소비자시장전략본부(Analytics & Insights) 등 총 6개 부문이 대상이다.

채용은 신입사원 과 채용전환형 인턴으로 나눠 진행된다. 신입사원 채용 대상은 내년 2월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다. 기졸업자일 경우 전공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이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대상은 오는 20242월까지 졸업 가능자 또는 기졸업자다. 기졸업자라면 전공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기졸업자는 신입사원 전형에 지원하면 되기 때문에 형식에 가깝다. 사실상 20242월까지 졸업 가능자가 대상으로 봐야 한다. 합격자에게는 내년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진행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수행하면 된다.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는 졸업 후 한국피앤지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모든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시험에서는 피앤지 인재로서의 핵심역량과 기본적인 논리, 추리, 수리 능력을 평가한다.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응시는 930일 마감이다.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10월 중 심층 인성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2-3차례에 걸쳐 한국어 또는 영어로 진행된다.

한국피앤지 관계자는 컨슈머와이드의 취재에서 한국피앤지는 매년 비공개 신입사원을 채용해 왔고, 상반기, 하반기 각각 한번씩 1년에 두 번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해 왔다면서 아쉽게도 채용 규모는 비공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