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LOCA 나누기 카드’ 고객 대상 10개월에 나누어 납부 프로모션
우리카드, 세금 납부 고객 대상 이벤트
BC카드, 메타버스 게임 '탄소잡는 B씨농장' 이벤트 진행

카드업계가 프로모션·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롯데카드 및 BC카드)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카드업계가 프로모션·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시불 결제한 카드금액을 나누어 내는 프로모션부터 세금 일시불 납부시 스타벅스 쿠폰 제공, 게임을 하면 저탄소 쌀 획득 등 다양하다. 고물가 시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가 ‘LOCA 나누기 카드고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10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 건을 수수료 없이 10개월에 나누어 납부 가능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OCA 나누기 카드는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 마다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는 카드다. 고민 없이 먼저 일시불로 결제하고, 결제 대금은 추후에 상황에 맞게 나누어 납부할 수 있어 편리하다. 나누어 내는 방법은 일시불 이용금액이 건당 3~30만원인 경우 3개월, 30만원 이상인 경우 3개월 또는 6개월이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연말까지는 일시불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기존 3/6개월에 10개월까지도 나누어 납부할 수 있게 됐다. LOCA 나누기 혜택은 지난달 실적 기준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일시불 이용내역이 포함된 결제일 2영업일 전까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일시불로만 결제 가능한 해외 이용금액까지도 나눠 낼 수 있다.

우리카드는 재산세 납부의 달을 맞아 세금 납부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말까지 이벤트 응모 후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로 지방세 40만원, 80만원, 120만원 이상 일시불 납부시 이용 금액에 따라 각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1·2·3장을 증정한다. 신용카드(법인 제외)로 지방세 및 국세를 5만원 이상 납부하면 최대 10개월의 무이자할부 및 부분무이자할부(12개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BC카드가 친환경 활동을 체험하는 메타버스 게임 '탄소잡는 B씨농장' 서비스를 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 간편결제앱 페이북혜택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탄소잡는 B씨농장에 접속한 뒤 농장지기 B안내에 따라 저탄소 농법으로 벼농사를 지으면 된다. 게임시간은 최대 30, 참여 보상으로 탄소 크레딧으로 크레딧으로 쌀 교환 이벤트에 응모하면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된 쌀 8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400(4000, ZEP 계정당 1)에게 제공된다. 페이북에서 마이태그응모 후 게임에 참여하면 저탄소 현미쌀 800g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메타버스 참여 사진과 해시태그(#탄소잡는B씨농장 #탄소농업메타버스)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유채유 세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추후 BC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발표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