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여의샛강생태공원 일대에서, 한강 생태계 지표종 수달 보호 활동에 참여 의미

LG생활건강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 수달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오는 24일 ‘수달 건강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연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 수달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오는 24일 ‘수달 건강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연다. (사진:LG생활건강)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LG생활건강이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 수달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오는 24일 ‘수달 건강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연다.

LG생활건강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 일대에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수달아! 건강하게 같이 살자’를 주제로 수달 가족과 서식지, 생태 환경 등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에서 그림에 담아내면 된다. 대회 참가 대상은 유치원생, 초등학생 150명이다. 참가자 가족들도 현장을 함께 방문해 즐길 수 있다. 22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가자들에게는 8절 도화지와 음료,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림 그리기 행사 위주로 진행된 올해 초 대회와 달리 이번 수달 건강 그림 그리기 대회에는 참가자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됐다. 행사장에는 환경∙생태 도서가 구비된 ‘수달책방’이 운영되고, 도자기 만들기와 다양한 생태 놀이를 할 수 있는 ‘환경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또 오전 11시, 12시 두 차례에 걸쳐 수달의 발자국과 배설물 등 각종 흔적을 함께 찾아보는 ‘수달투어’도 실시된다. 또 음악인 윤바다(본명 김윤재)의 야외 버스킹도 대회의 흥을 더할 예정이다.

시상은 △수달건강상(유치부 1명, 저학년 1명, 고학년 1명) △수달생활상(유치부 2명, 저학년 2명, 고학년 2명) △수달친구상(유치부 3명, 저학년 3명, 고학년 3명) △풀꽃상(유치부 4명, 저학년 4명, 고학년 4명)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오는 29일 시상식에서 상장과 5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LG생활건강은 한강 수달 서식지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한강 생태계 지표종인 수달 보호 활동에 기업이 함께 하는 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 생태계를 보호하고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