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특별한 날, 남들이 다 받는 할인 못 받아 아쉬운 적이 있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카드 혜택없이 케이크, 주유비 할인받는 팁을 정리했어요. 케이크 할인을 예를 들면;지마켓에 들어가서 "뚜레쥬르 기프티콘" 키워드 등으로 검색하면 현재 할인 중인 상품권 등을 검색결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만원상당 케이크를 살 경우, 9월8일 기준, 카드 혜택없이도 1,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운_스마일콘(잔액관리가능)) 잔액관리가능 상품권은 결제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여 결제하고 잔액은 저장됩니다. (재사용 가능/구매일로부터 1년간 유효)

단 잔액을 환불받기 위해서는 60~80% 이상 사용해야 하며, 환불은 매장이 아닌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전체 상품권을 사용할 의지가 있을 경우 구매를 권유합니다. 아울러 할인률은 매번 상이합니다. 지마켓 내 기프티콘 결제는 현금과 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둘째, *기요, *달의 민족 내 '이달의 할인' 코너를 통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배달이 아닌, 할인구매가 목적이라면, 가입 후 마이*기요>이벤트 및 공지사항 탭에 들어가서 이 달의 할인 매장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관심 매장을 검색하면 상호 하단에 할인액이 제시됩니다. (미할인시 제시되지 않음)

내가 원하는 상품이 판매중이면 상품을 포장 주문·결제 후 매장에 내방해 할인된 가격에 픽업할 수 있습니다. 한편, 미판매중인 상품은 매장에 유선문의해 상품 판매 여부 등을 문의하면 됩니다. (*기요 등 배달매체를 통한 할인은 받을 수 없음) 매장 연락처는 네이버 플레이스 등으로 직접 매장 연락처를 통한 연결이 가능하고, 앱 내 가게정보의 *기요 제공 정보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050-****)

단, 배달앱은 식품 위주의 상품이 입점돼 있어 주유할인은 불가합니다. *마켓에서는 케이크 기프티콘과 유사한 주유권을 판매합니다. (예: 모바일주유권 검색) 할인율은 판매시기, 판매처에 따라 상이한데, 종이주유권보다는 환불이 용이한 모바일주유권을 권합니다. (예: 쿠*마켓팅 제공; 결제일로부터 5일~ 소요) 할인 가격은 9월8일 기준 5만원권/S-OIL 상품이 49,000원 입니다. 단 잔액을 환불받거나 2차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SG와 *마켓 스마일클럽 동시 가입시 5%~10%에 해당되는 (3만원 이상 구입시/ 쓱배송 등 제외) 할인쿠폰과 스벅 음료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2회/ 매장 제조 음료) *SG 가입은 전혀 조건이 없고, *마일클럽은 연회비가 3만원이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3만5천원 상당 기프트가 주어지기 때문에 괜찮은 딜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태풍, 실직, 물가상승, 질병 등으로 온 국민이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내고 있는데요, 남은 한 해는 마음 따뜻해질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