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우리카드, 인기캐릭터 활용 新카드 상품 출시
하나카드, 지역 마트 사용 특화 카드인 '토마토 하나카드...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PLCC카드 출시

신용카드업계가 新카드 상품으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사진: 왼쪽 롯데카드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유미의 세포들 에디션’, 오른쪽 ‘다이노탱’과 디자인 협업한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 출처: 각사)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신용카드업계가 카드 상품으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일부 카드사들은 유명 웹툰 캐릭터와 유명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를 소환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유미의 세포들 에디션을 출시했다.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 유미의 일상과 연애를 세포들의 관점에서 그려낸 네이버웹툰의 흥행작으로 누적 35억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에 선보인 에디션은 유미의 세포들의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된 총 2종이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번 카드는 내년 8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네이버, 네이버페이, 네이버웹툰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다. 이카드의 혜택은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와 동일하다.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최대 36개월 장기할부 서비스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장기할부 서비스는 30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가능하며, 12/18/24/36개월(할부 이자율 6.9%) 중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장기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부대금 납부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70만원 일 때, 1/15000 포인트를 월 1회 적립해준다. 장기할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한도 없이 제공된다.

우리카드는 인스타그램 29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 디자인 협업한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카드 혜택은 지난해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와 동일하다. 전월 20만원 이상 조건으로 무신사, 지그재그, 쿠팡,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교통, 이동통신, 공연티켓, 어학시험, 해외 등에서 5% 캐시백을 제공한다. 발급 관련 이벤트도 마련됐다. 카드를 발급하는 선착순 3만명에게는 다이노탱 카드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발급 패키지가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다이노탱 대표 캐릭터인 쿼카보보가 들어간 우편봉투, 캐리어, 스티커 세트로 구성돼 있다.

하나카드는 지역 마트 사용 특화 카드인 '토마토 하나카드'를 선보였다. '토마토 하나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조건으로 전국 2800개의 토마토 솔루션 가맹 매장 및 토마토 앱에서 결제 시 3%(월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국내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1%,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5%의 청구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신한카드는 싱가포르항공과 업무 협약을 맺고 싱가포르항공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 멤버십을 탑재한 상업자 전용 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 외국 항공사가 국내 카드사와 제휴해 PLCC를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카드의 가장큰 혜택은 마일리지 적립이다. 싱가포르항공과 자회사인 스쿠트항공 탑승 시 마일리지를 적립해 다음 항공편 여정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식사, 쇼핑 등 다양한 제휴 관계사 이용 시에도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항공편 마일리지 사용 시 성수기 할증이 면제되고 어워드차트 등급제로 예약이 쉽다. 또한 고객 등급에 따라 공항 라운지 이용, 탑승 및 수하물 우선 처리, 개인화 서비스 등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