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자원순환의 날 맞아 공병 수거 캠페인 온라인 확대 실시, 록시땅 공병 3개 이상 신청 가능

록시땅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록시땅)
록시땅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록시땅)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록시땅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에서만 진행하던 공병 수거 캠페인을 온라인으로도 확대 실시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록시땅 코리아는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뷰티 소비를 알리기 위한 ‘RETHINK BEAUTY’ 캠페인 일환으로 2018년부터 테라사이클과 협력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록시땅 공병을 수거하고 있다. 

온라인 공병수거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록시땅 페이지 내 온라인 수거를 신청하면 택배사가 3~4일 내로 등록한 주소로 방문한다. 수거 기준은 공병 3개 이상으로 록시땅 전 제품 대상 수거 신청이 가능하다.

록시땅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들의 많은 성원으로 2018년부터 진행한 공병 수거 캠페인에서 수거한 록시땅 공병 수거량만 대략 9톤 이상이다”라며, “더욱 편리해진 록시땅의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로 더욱 많은 분들이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록시땅은 자원 순환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공병 수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과 온라인 수거 이외에도 록시땅 제품이 비치되는 호텔과의 협의를 통해 어메니티 수거를 진행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록시땅은 워커힐과 지난 10월부터 객실 내 소진된 어메니티 공병을 수거했고, 시작한 지 10개월 만에 약 180kg에 달하는 공병을 모은 바 있다. 워커힐에 이어 SK핀크스 디아넥스 호텔 역시 이번 9월부터 객실 내 록시땅 어메니티 공병수거 활동에 동참하면서 업사이클링 생태계 조성에 힘을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