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할리스커피·투썸플레이스·이디야커피·메가커피 등 커피전문점, 가을 新메뉴 출시

커피전문점들이 가을 신메뉴를 출시했다.(사진: 왼쪽 스타벅스 홈페이지 캡처, 가운데와 오른쪽 업체 제공)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커피전문점 업계의 가을맞이가 시작됐다. 업체마다 가을의 맛을 담은 새로운 메뉴를 내놓고 있다. 올해는 특히 국내산 재료,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풍성한 가을의 맛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가을 신메뉴 음료 3종과 케이크 등 디저트류 3종을 선보였다. 스타벅스가 출시한 새로운 가을 음료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그린 애플 캐모마일 티 호두 블랙 티 라떼 등 3종이다. 케이크 등 디저트류는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 위에 달콤한 밤 크림과 보늬밤을 올려 가을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롤케이크인 '보늬밤 몽블랑 롤' 겉 테두리가 없는 식빵 사이에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간 국내산 포크 커틀릿을 넣어 만든 샌드위치인 '치즈 포크 커틀릿 샌드위치' 우리 농산물인 국내산 단호박, 보늬밤, 찹쌀가루로 만들어 더욱 맛있는 식사대용 미니 식빵인 '우리 단호박 보늬밤 브레드' 호밀식빵 사이에 베이컨, 계란, 로메인 상추, 토마토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인 'B.E.L.T 샌드위치' 등이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가을을 담은 머그, 텀블러 등 MD 상품도 선보였다.

할리스는 올 가을의 맛으로 흑임자 크림 라떼를 포함한 시즌 음료 4종과 케이크 1(‘단호박 바스크 치즈’)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소한 흑임자, 부드러운 단호박과 달콤한 사과, 상큼한 오미자, 제주산 한라봉과 말차 등 다양한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풍성한 가을의 맛을 담았다. 문경 오미자와 청송 사과를 주 재료로 한 과일 차인 오미베리 사과차스무디 위에 한라봉 캐릭터 쿠키를 토핑해 귀여운 비주얼을 연출한 제주 한라봉 스무디진한 제주산 말차를 넣은 라떼인 제주 말차 라떼제주 말차 할리치노로 리뉴얼한 제주 말차 할리치노등 문경 오미자, 청송 사과, 제주 한라봉 등 국내산 재료를 활용한 시즌 음료도 내놨다.

할리스는 이번 가을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모든 멤버십 회원에게 신메뉴 흑임자 크림 라떼제주 말차 라떼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하고, 골드 등급 이상 회원에게 쿠폰을 사용해 단호박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포함한 조각 케이크 구매 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9월 쿠폰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20주년 가을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녹여낸 20주년 기념 시그니처 커피와 티 메뉴다. 우선 20년 전 선보였던 진한 스타일의 투썸 커피에 싱그러운 아로마노트를 더해 최적의 맛 밸런스를 선사하는 트리플 샷 블랙 커피를 기반으로 바삭한 타르트 위에 달콤 쌉싸름한 커피 케이크를 올린 '카페 가나슈 타르트 with 블랙그라운드'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한 크림 가득, 바삭한 슈게뜨 토핑과 곁들이는 떠먹는 '바닐라 슈크림 케이크' 등 두 가지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0주년 기념 시그니처 커피 (1호점)신촌커피도 선보인다. 투썸 1호점인 신촌점의 스테디셀러 바닐라 라떼를 재해석한 프리미엄 바닐라 라떼다. 시즌 한정으로 즐길 수 있다. 투썸의 SWP디카페인 원두로 내린 커피에 스미스 티 페퍼민트를 더해 아침부터 저녁까지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인 디카페인 데이 앤 나잇도 출시됐다. 이 밖에 미국 프리미엄 티브랜드 스미스티와의 협업을 통해 가을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티 메뉴와 시즌 MD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투썸은 이달 23일부터 오는 106일까지 약 2주간 투썸오더 및 매장을 통해 행사 메뉴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트 최대 3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더블하트 베네핏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하트 앱에서 신메뉴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50명을 추첨해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가을 시즌을 맞아 '(Tea)'를 활용한 '가을 음료' 3종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 신메뉴는 산뜻하고 깔끔한 그린 루이보스티에 사과의 달콤한 향미가 어우러진 '애플 루이보스티' 달콤한 연유와 부드럽고 묵직한 밀크티크림의 은은하고 밸런스있는 향미가 특징인 '연유 밀크티' ▲제주산 녹차 찻잎을 로스팅한 호지차에 우유를 더해 호지차 특유의 구수함과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제주 호지차 라떼' 등이다. 또한 일교차가 큰 간절기 특성을 반영해 HOT/ICED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가을 음료' 구매 및 이디야멤버스 스탬프 적립 후 홈페이지 퀴즈를 모두 맞춘 고객 중 최다적립자와 랜덤 추첨으로 선정된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 3만원 권(10) 가을 음료 교환권(210)을 증정하는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이디야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제품별 랜덤 시간에 공개되는 코드를 입력하는 선착순 900명에게도 가을 음료 교환권(3, 900)을 제공한다.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는 올 가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함께 피자 등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청도와 경산의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 3종과 요거트, 과즐, 그리고 피자 2종이다. 지역 특산물 메뉴는 청도 홍시를 사용한 '청도 홍시스무디', '청도 홍시 수정과 티플레저', '그릭요거 홍시놀라', 그리고 경산 대추를 사용한 '경산 대추 과즐' 등이다. 피자 메뉴는 허니버터 피자와 마르게리타 피자 2종이다.

이와 관련 메가커피 관계자는 "우리나라 여러 지역의 좋은 원재료를 활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을 추구하고, 고객들에게는 맛있고 건강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