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VR 스토어에서 청각∙언어장애 고객ㆍ디테일러ㆍ수어 통역사 3자간 화상 상담 지원 

국내 전자업계 최초 판매·서비스·설치 전 영역 수어 상담 제공

 삼성전자가 24일부터 자사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가 24일부터 자사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국내 전자업계 최초로 판매ㆍ서비스ㆍ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24일 삼성전자는 청각∙언어장애 고객에게 제품 정보, 주요 기능 시연, 구매 상담까지 전 과정을 삼성전자 제품 전문 상담사인 '디테일러(D'tailor)', 수어 통역사와 3자간 화상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청각∙언어장애 고객은  3자 화상 상담을 통해 제품의 외관과 시연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며 수어 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어디서나 제품의 다양한 사용성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 예약하면 제공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삼성 VR 스토어'와 '삼성닷컴' 매장 상담예약 페이지, 그리고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가이드 영상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수어 상담 서비스는 경기도 농아인협회와 위탁계약을 통해 운영된다. 공인 자격을 갖춘 전담 통역사가 전문적인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국내 전자업계 최초로 판매ㆍ서비스ㆍ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앞서 삼성전자 서비스와 삼성전자 로지텍은 올해 3월부터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한편, 지난 해 6월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1:1 맞춤형 화상 상담 서비스인 'e-디테일러'도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올 상반기 월 평균 상담 건수는 전년 대비 130%, 판매 건수는 270% 증가했으며, 서비스 제공 매장은 현재 109개 지점으로 확대됐다.

이현정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더 많은 고객들이 언어와 이동의 불편 없이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을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제품의 유통 과정에서도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