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할인 13%, 쿠팡·11번가·G마켓(옥션)·위메프 제공...쿠팡은 와우회원에게만
무이자할부, 쿠팡·11번가 최대 22개월...G마켓(옥션) 12개월, 위메프 8개월
배송, 쿠팡만 현재 23일 도착 보장 상품 판매...나머지 업체들 23일 배송시작

이커머스가 삼성 갤럭시Z 폴드4·플립4의 사전 예약 판매를 16일 일제히 시작하며면서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사진: 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가 삼성 갤럭시Z 폴드플립4의 사전 예약 판매를 16일 일제히 시작했다. 이와함께 구매 혜택도 공개했다. 각사가 제시한 구매 혜택을 비교해 보면, 무이자 할부는 11번가와 쿠팡이 최대 22개월로 가장 유리하다. 카드할인은 모든 업체가 최대 13% 할인을 제시했다. 그러나 쿠팡은 와우회원에게만 혜택을 제공한다. 23일 당일 배송으로만 보면, 쿠팡이 유리하다. 쿠팡은 와우회원에 한해 23일 오전 7시 이전 배송을 약속하고 있다.


카드할인, 최대 13%...쿠팡만 와우회원에게만


이커머스는 매번 삼성 전략 스마트폰 자급제 모델 사전예약 판매시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해 왔다. 이번 삼성 갤럭시Z 폴드플립4의 사전 예약 판매 카드 할인은 최대 13%. 카드할인은 카드사가 제공하는 것으로 카드사마다 다르다. 따라서 사전예약 구매시 보유 카드가 13% 즉시 할인이 되는 지 확인해야 한다. 13% 카드 할인을 제공하는 이커머스는 11번가, G마켓(옥션), 위메프, 쿠팡 등이다. 할인방법은 쿠폰 적용방식, 또는 자동 적용 방식이다. 대부분은 발급받은 쿠폰을 결제시 입력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에게만 카드 할인 13%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회원은 할인이 없다.


무이자 할부, 최대 22개월...가장 짧은 이커머스는


스마트폰 자급제 모델 구매시 무이자 할부는 중요한 선택 포인트다.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일시불로 구매하는 것은 부담이다. 때문에 지금껏 이커머스는 무이자할부도 제공해 왔다. 이번에는 11번가와 쿠팡이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단 카드사마다 다르다. 또한 쿠팡은 일반회원에게도 동일한 무이자 할부 혜택을 준다. 반면, G마켓(옥션)은 최대 12개월의 무이자 할부를, 위메프는 최애 8개월의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배송...쿠팡, 가장 유리


사전예약 구매에 있어 배송도 중요하다. 사전예약 배송 방법은 각사마다 다르지만 통상 순번대로다. 즉 구매 순번대로 배송이 진행된다. 이커머스 업체들이 23일부터 배송을 해준다고 알리고 있지만 구매 순번이 뒤라면 이날 배송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이커머스 중 유일하게 23일 배송 약속을 내건 업체가 있다. 바로 쿠팡이다. 쿠팡은 와우회원에 한해 로켓배송으로 23일 배송을 약속했다. 지금껏 쿠팡은 이 약속을 지켜왔다. 따라서 사전 개통 첫날인 23일 사전예약 구매한 스마트폰을 개통하기 원한다면 쿠팡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쿠팡에서는 23일 배송을 내건 제품을 판매 중에 있다.

종합해 보면, 무이자할부·카드할인 등만 놓고 보면 쿠팡과 11번가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다. 그러나 쿠팡은 와우회원이어야만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누구나라면 11번가가 가장 유리하다. 배송만 놓고 보면, 쿠팡이 가장 유리하다. 만약 쿠팡 외우회원이라면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답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