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오는 22일까지 ‘2022 추석 얼리버드’ 기획전
티몬, 오는 17일까지 ‘추석사전예약’ 프로모션
SSG닷컴, 오는 10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 진행

마켓컬리·SSG닷컴·티몬 등 이커머스 업계가 이른 추석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 마켓컬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커머스의 추석마중이 시작됐다. 마켓컬리·SSG닷컴·티몬 등 이커머스 업계가 이른 추석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석선물세트를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다채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마켓컬리는 오는 22일까지 ‘2022 추석 얼리버드기획전을 통해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마켓컬리가 기획전을 위해 준비한 상품은 총 1500여가지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선물 선택 고민을 덜기 위해 3만원 이하부터 20만원 이상까지 다양한 가격대별로 선물 세트를 분류해 선보인다. 추석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4종을 지급한다. 여기에 구매 상품이 많을수록 더 큰 할인이 적용되는 '다다익선 쿠폰'도 제공한다. 기획전 내 다다익선 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3개 이상 구매 시 10%, 5개 이상 구매 시 12%, 10개 이상 구매 시 15% 할인이 적용된다. 원하는 날짜에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는 예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는데 예약 상품 수령일은 추석 연휴 일주일 전인 내달 3~9일이다. 상품 주문, 취소, 배송지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 수령일 나흘 전 오후 11(7~9일 수령은 5일 전)까지 마무리해야 한다. 아울러 마켓컬리는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적립 또는 10%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상품 수령일은 다음 달 3일에서 6일까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티몬은 오는 17일까지 추석사전예약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100만원의 적립금 환급 혜택도 제공한다. 프로모션 상품 중 50%인 약 500여종의 상품이 5만원 이하로 구성됐다. 쿠폰과 적립금 등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1회씩 제공되는 ‘2022 추석 쇼핑 쿠폰이 지급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 구매액이 8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6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추석 선물을 대량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적립금 혜택도 제공된다. 기간 내 50만원 이상 결제 시 3~10%의 적립금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적립금은 이후 티몬에서 상품 구매시 활용할 수 있으며, 내달 1일에 지급된다.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단독 기획 브랜드 정담의 과일 세트,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신선식품 선물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다. ‘정관장’, ‘오설록등의 세트도 판매한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적용되는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타임딜행사를 진행한다. ‘조말론향수, ‘테팔조리도구, ‘AMD’ CPU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행사 기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 3종도 지급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2%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쿠폰을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지급한다. 행사카드로 SSG페이 결제 시 최대 8%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