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고객 요청 쇄도한 ‘디카페인 아이크스림 라떼’ 선보이며 디카페인 메뉴 확장

‘아이스크림 라떼’, 지난 6월 출시 이후 2주 만에 맥카페 판매량 3위 오른 인기 신메뉴

개인컵 사용 시 커피 메뉴 200원 할인 혜택 제공

사진:한국맥도날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맥도날드의 커피 메뉴에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가 추가된다.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여름 한정 메뉴다. 

4일 한국맥도날드는 ‘맥카페(McCafe)’의 신메뉴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을 더해 만든 ‘아이스크림 라떼’의 디카페인 메뉴다. 아이스크림 라떼는 지난 6월 출시 후 2주 만에 맥카페 판매량 3위에 랭크될 정도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디카페인으로도 해당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를 선보이게 됐다. 맥도날드는 아이스크림 라떼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등 다양한 맥카페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선보이며 고객 취향에 맞춘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고소하고 진한 라떼의 풍미는 물론 우유 맛 가득한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좋은 맛과 품질 모두를 충족시키기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와 매일유업의 신선한 1A 등급의 원유를 사용했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100% ‘열대우림동맹 (Rain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 중이며, 모든 커피 메뉴에 일곱 번의 정수 필터를 거친 물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해 2020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디카페인 메뉴를 출시한 바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카페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디카페인 아이스크림 라떼’는 8월 4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4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맥카페 음료와 동일하게 개인컵 사용 시 2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아이스크림 라떼와 동일하게 딜리버리 주문은 제한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