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에만 지프·푸조·DS, 신차 5종 총공세로 브랜드 간 시너지 확대...MZ세대와 여성 고객 확대 노려
내실 위한 투자도 아낌없이 지원…브랜드 경험 마케팅, 서비스 네트워크 확충으로 고객 실만족도 향상 추구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수입차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총공세에 나섰다 /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수입차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총공세에 나섰다. 연내 출시를 약속한 9종의 신차 중 5종을 6월과 7월 쏟아냈다. 올해 초 국내 비즈니스 통합으로 지프와 푸조, DS 등 다양한 브랜드를 품게 된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브랜드 간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총공세에 나선 이유는 지난해 지프 브랜드만으로 1만대 판매를 재달성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능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다국적 글로벌 브랜드의 강점인 '다양성'을 앞세워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춘 최적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6월과 7월에만 지프 뉴 컴패스와 레니게이드 1.3, 뉴 푸조 308, DS 7 크로스백과 DS 4 5종이 한국시장에 상륙했다.

앞서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난 3월 진행한 '2022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 대한 강력한 투자 의지의 일환으로 9종의 신차 출시를 약속한 바 있다.

푸조 3008 가솔린 엔진 모델/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그 시작은 지난 4월 푸조 30085008 SUV의 가솔린 엔진 모델 출시였다. 푸조 브랜드에서 10년 만에 선보인 가솔린 엔진은 디젤 위주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한국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간파, 소비자 니즈를 발빠르게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과 스텔란티스 인도-아시아 태평양 세일즈 마케팅 총괄 빌리 헤이즈 부사장이 뉴 컴패스 앞에서 포즈를 취해고 있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6월과 7월엔 5종의 신차를 연달아 출시하며 공세의 속도를 높였다. 지프는 부분변경을 거친 뉴 컴패스와 1.3 가솔린 엔진을 얹은 레니게이드를 통해 MZ 세대의 취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컴패스와 레니게이드는 지프 라인업 중에서도 컴팩트한 사이즈와 도심 주행에 특화된 어반 SUV, MZ세대와 여성 고객이 타깃이다. 뉴 컴패스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와 이에 걸맞은 편의품목으로 프리미엄에 한발 가까워졌으며, 레니게이드는 다운사이징한 1.3 가솔린 엔진으로 친환경과 경제성을 중시하는 요즘 세대를 겨냥했다.

푸조 뉴 308/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푸조는 스텔란티스 통합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완전변경 신차 '뉴 푸조 308'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이미지 반전에 나섰다. 신형은 푸조의 새 시대를 대변하는 새로운 엠블럼을 장착했으며, 독창적인 외관과 푸조 특유의 운동성능, 합리성과 경제성을 모두 잡은 상품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DS 브랜드는 프랑스 대통령의 의전차로 사용되는 플래그십 DS 7 크로스백 가솔린 버전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로 유명한 DS 4를 국내 출시해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에 나섰다.

하반기에는 지프 신형 그랜드 체로키 2열과 4xe를 투입하며 올해 수입차 점유율 확대 전략에 종지부를 찍는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2열과 4xe는 지프의 플래그십 SUV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 형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차종이자, 한국에 출시하는 두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종이다.

가시적인 외형 성장뿐 아니라 한국 시장에서의 내실을 다지기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는다며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고, 밀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려갈 것이라고 스텔란티스 코리아측은 설명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이 뉴 컴패스 출시 행사에서 향후 전략을 밝히고 있다./ 사진: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 컨슈머와이드 DB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국내 비즈니스 통합 이후 스텔란티스 그룹 내에서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역할은 더욱 커졌으며, 이를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지프와 푸조, DS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라인업을 한국 시장에 투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장하는 동시에 스텔란티스의 리더십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DS가 서울에서 열리는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에 적극 참여한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한편,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스텔란티스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DS를 통해 서울에서 열리는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에 적극 참여한다. 포뮬러 E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전기 레이싱카들이 출전하는 경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들이 전기차 기술 무대를 뽐내는 각충장으로 활용된다. DS는 이 기회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DS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로열티를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