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주장 중단하고 즉시 퇴거해 달라”

‘쿠팡 폭염 대책없다?’는 민주노총의 주장에 대해 쿠팡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사진: 쿠팡에 배포한 카드뉴스 캡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쿠팡 폭염 대책없다?’는 민주노총의 주장에 대해 쿠팡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구팡은 20일 입장자료를 통해 민주노총의 주장에 대해 족집게 해명했다.

우선 민주노총이 쿠팡 물류센터에 에어컨이 없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쿠팡은 층마다 에어컨이 빵빵한 휴게실을 운영 중이며 지름 2.5m 대형 천장 실링팬, 에어서큘레이터 등 수천대를 설치했다고 해명했다. 특히 쿠팡은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개방형 대형 물류센터는 맞춤형 냉방이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민주노통이 노동자들은 휴게시간이나 휴게 공간도 없이 있다고 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쿠팡은 각층마다 에어컨 설치 휴게실은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 작업 직원을 위한 휴게실은 별도 운영하고 있다기상 상황에 따라 필요시 유급 휴게시간을 추가로 부여한다고 민주노총의 주장이 허위라고 날을 세웠다.

또 민주노총이 생수 한통으로 9시간 버텨라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쿠팡은 얼린 생수 2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유롭게 무제한 지급하고 있다휴식시간에는 아이스크림도 무료 제공하고 있다고 민주노총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민주노총이 직원이 폭염으로 신고해 노동부가 긴급 전검을 나왔지만 아무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쿠팡은 긴급 점검에도 정부가 제시한 가이드라인 이상으로 폭염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적극 해명했다.

아울러 민주노총이 에어컨 설치 요구하자 해고했다주장하고 있는 것에 대해 쿠팡은 근태 등 평가 기준 미달로 인한 근로계약 기간 만료에 따른 계약 종료라고 이 역시 허위사실이라고 밝혔다.

쿠팡은 민주노총이 한달 가까이 공동 로비를 무단 점거하며 폭력사태를 야기해 직원이 병원에 이송되기까지 했다입주 기업들의 직원들은 물론 식당 등 입점 소상공인, 지역 주민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있다. 거짓 주장을 중단하고 즉시 퇴거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