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 국제 모터쇼 프레스 데이에서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6’의 실물 세계 최초 공개

모터쇼 기간동안  '아이오닉 6 Room'라는 체험공간 만들어 방문객 체험 기회도 제공

14일 부산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 국제 모터쇼 프레스 데이에서 현대차의 아이오닉6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14일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의 신형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6’가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14일 현대차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 국제 모터쇼 (이하 부산 모터쇼) 프레스 데이에서 자사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6’의 실물을 세계 최초로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 현대차는 지난해 AIEA(국제원자력기구)에서 ‘2045년 탄소 중립’을 선언하고 ‘Progress for Humanity(인류를 향한 진보)’를 향한 의지를 보여드렸다”며 “아이오닉6를 통해 앞으로도 현대차가 추구하는 친환경 모빌리티를 실현하기 위해 전동화 경험의 진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이오닉6는 지난해 출시된 아이오닉5에 이어 현대차의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한 두 번째 모델로 ‘Mobile  Personal   Studio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 제공)’라는 콘셉트로 점차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전달한다. 

아이오닉6는 전동화 시대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Electrified  streamliner)가 최초로 적용된 차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의 디자인,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공력계수(CD 0.21)등 기술과 미학의 감성적 융합을 보여준다. 이러한 배경 덕분에 아이오닉 6는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최상위권에 속하는 수준인 1회 충전 시 최대 524Km의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다(2WD 롱레인지 18인치 기준). 

또한 아이오닉6는 ▲EV성능 튠업▲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주행 몰입감을 높여주는 e-ASD(전기차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 첨단 편의사양및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V2L이 선사하는 새로운 전기차 경험 등을 통해 SUV 중심이었던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터쇼 기간 동안 (7월15일부터 24일까지) '아이오닉 6 Room'이라는 체험공간을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아이오닉6만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사진은 '아이오닉 6 Room'을 체험해 보고 있는 기자들 모습 (사진:강진일 기자)

한편,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터쇼 기간 동안 (7월15일부터 24일까지) '아이오닉 6 Room'이라는 체험공간을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아이오닉6만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이 곳에 방문하면  ' Fun Driving', 'Stress-Free Driving', 'Work' , 'Socializing' , 'Healing' , 'entertainment'등 6개의 존에서 아이오닉6의 주행 성능, 충전 편의성, V2L, 듀얼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 릴렉션 컴표트 시트 등을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아이오닉6의 감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 등 아이오닉6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드는 세상' 이라는 슬로건으로 고객과 소통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