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4310만원부터

제네시스가 27일 제네시스 왜건스타일 ‘G70 슈팅 브레이크(G70 SHOOTING BRAKE)’를 출시했다./ 사진: 제네시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27일 제네시스 왜건스타일 ‘G70 슈팅 브레이크(G70 SHOOTING BRAKE)’가 국내 출시됐다. 가격은 4310만원부터다. 판매는 내달 7일부터로, 오픈런 방식을 도입해 100대를 먼저 판매한다.

27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70 슈팅 브레이크는 왜건 스타일이다. 세단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해 실용성을 갖춘 모델이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 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날렵한 비율로 완성된 개성있는 디자인과 실용성 갖춘 우수한 실내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제원은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거 2835mm. 전면부는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 양 옆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느끼게 해준다. 후면부는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개성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여기에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Floating) 타입 스포일러와 시인성을 향상시킨 스포일러 타입 보조제동등(HMSL, High Mounted Stop Lamp)을 적용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해 직관적인 실내 레이아웃을 구현했다. 2열 시트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 G70 세단 대비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의 적재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다.

왜건 스타일이지만 주행성능은 기존 G70의 세단 동력성능을 계승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가솔린 2.0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최고출력 252마력(ps), 최대토크 36.0kgfm, 복합 연비 10.4km/를 갖췄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우선 에어백은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을 포함해 10 에어백 시스템이 장착됐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이 탑재됐다. 여기에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을 통해 주행 편의성도 갖췄다. 편의성의 경우 10.25인치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여기에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트렁크 뒤에 3초간 서있으면 차량의 스마트 센서가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을 열어주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가 기본 장착됐다.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스포츠 모델도 운영한다스포츠 모델에는 주행 상황에 맞게 차량 감쇠력을 최적의 상태로 자동 제어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극대화시키는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가 탑재된다. 이밖에 블랙 컬러 브렘보 모노블럭 브레이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스포츠 전용 휠 스핀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 및 플로어 콘솔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듀얼 머플러 등이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내달 7일 새로운 판매방식을 도입한다. 기존 세단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데이터 통해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 이 사양들을 적용한 모델 100대를 먼저 생산하고 판매 개시일에 선착순 판매를 통해 즉시 출고하는 소위 오픈런(Open Run)’ 방식으로 G70 슈팅 브레이크 판매한다. 빠른 시일 내에 차량 인도가 가능하다. 오픈런 구매 고객 전원에게 G70 슈팅 브레이크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인 에어 매트(2열 시트 전체 폴딩시 활용 가능)를 제공한다. 오픈런 이외 판매는 제네시스의 기존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를 통해 진행된다.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 및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한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도 선택 사양으로 운영된다.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디지털 키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차박이나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국내에서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하게 됐다“G70 슈팅 브레이크는 멋과 실용성에 우수한 성능 등을 갖춘 매력적인 차량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