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더 넥스트 이쿽녹스 출시...6월 고객인도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트림 출시...가성비 갑
기아, ‘The 2023 모닝’ 출시...연식변경 모델

쉐보레가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출시했다./ 사진: 한국지엠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쉐보레·기아·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업계가 6월 신차 경쟁을 펼친다. 신차의 좋은 점은 초반 물량에 대해 고객인도가 빠르다는 점이다. 신차를 출시하기 전에 초도 물량을 확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6월 차를 구매할 계획이라면 서둘러야 한다.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6월 고객인도 개시


3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쉐보레는 판매 중단 1년만에 다시 이쿼녹스 재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출시한 이쿼녹스는 전작 대비 안팎으로 모두 달라진 신차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이달 구매하면 이달 안에 차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관련 기사 참조)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탄탄한 기본기의 LS와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러운 프리미어(Premier) 트림으로 운영된다. 외관과 엔진 등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 됐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로 잡힌 균형 있는 비율을 자랑한다. 전면 디자인은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 특유의 대담하고 강인한 모습으로 거듭났다. 널따란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는 이중으로 나뉘어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트림별로 차별적인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RS는 앞뒤 범퍼 하단에 바디 컬러 페시아를 더하고 블랙 아이스 크롬으로 포인트를 강조했다. 이에 더해 레드 컬러의 RS 배지, 블랙 컬러의 19인치 다크 안드로이드 알로이 휠과 블랙 보타이, 블랙 레터링으로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다. 프리미어 트림은 프로젝션 타입의 업 레벨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그 아래 안개등을 더하고 주변을 크롬 몰딩으로 감싸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1.5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로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m의 성능을 갖췄다.복합연비는 전륜모델 기준 11.5km/. 오프로드는 물론 도심과 고속도로 등 어떤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돕는 스위처블 AWD 시스템(LT 트림부터) R-EPS 타입의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뒷바퀴에 적용한 멀티 링크 서스펜션 등은 민첩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효율이 뛰어난 새 파워트레인에는 기본으로 스톱 앤 스타트(Stop & Start) 시스템이 들어가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인다. 저공해차 3종 인증에 따라 수도권과 지자체 별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은 덤이다.

최첨단 안전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스마트 하이빔(Intellibeam)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운전석 햅틱 시트자동주차 보조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기본 847에 달하는 트렁크는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까지 늘어난다.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춘 이쿼녹스는 성인 5명이 안락하게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실내에는 다양한 편의 장비와 다기능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주행 정보를 비롯한 각종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설계되어 보다 안전한 운전을 지원하는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가 장착됐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은 주행 중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이밖에 보스(BOSE)의 프리미엄 7스피커 시스템운전석 메모리 시트와 동반석 전동시트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220V 인버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들이 적용됐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기본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으로 LS 3104만 원 LT 3403만 원 RS 3631만 원 PREMIER 3894만 원이다.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어드밴스트림 출시...2908만원부터


쌍용차는 이날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가성비있게 구성한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트림을 추가했다./ 사진: 쌍용차

쌍용차는 이날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가성비있게 구성한 뉴 렉스턴 스포츠&어드밴스트림을 추가했다. 에드밴스 트림은 엔트리 트림인 와일드와 프레스티지 트림 사이다. 엔트리 모델인 와일드 트림을 베이스로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양 등을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은 가격정책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운전석 파워&럼버 서포트 운전석 통풍시트 18인치 알로이휠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등 편의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스포츠 어드밴스에는 스포츠 칸의 전체 트림과 동일하게 6단 자동변속기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전방 안개등 LED DRL&LED 턴시그널 램프 등도 기본 적용됐다.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모델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양인 4륜구동시스템과 ISG 시스템을 비롯해 9인치 내비게이션, 익스테리어 패키지 등으로 구성된 파퓰러 패키지를 새롭게 운영한다. 선택옵션 가격은 342만원이다. 스포츠와 스포츠 칸의 어드밴스 모델의 판매가격은 각각 2908만원과 3156만원이다.


기아, ‘The 2023 모닝출시...연식변경 모델


기아가 모닝 연식변경 모델인 ‘The 2023 모닝’을 출시했다./사진: 기아

기아는 이날 ‘The 2023 모닝을 출시했다. The 2023 모닝은 연식변경 모델이다. 트림별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 선호 사양에 대한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우선 기존 모델에서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던 디자인 패키지 블랙하이그로시 프론트/리어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 크롬 벨트라인 몰딩 블랙하이그로시 칼라 포인트 사이드실 몰딩 등이 고급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시그니처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엔트리 트림인 스탠다드에는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기본으로 됐다. 선택옵션으로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 등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새롭게 구성, 전체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The 2023 모닝의 판매가격은 스탠다드 1220만원 프레스티지 1375만원 시그니처 1540만원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