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환경 보호 단체 팔리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이벤트

아디다스가 해양의 날을 맞아 러닝 이벤트 ‘런 포 더 오션(Run For The Oceans)’을 5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아디다스)
아디다스가 해양의 날을 맞아 러닝 이벤트 ‘런 포 더 오션(Run For The Oceans)’을 5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아디다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아디다스가 해양의 날을 맞아 러닝 이벤트 ‘런 포 더 오션(Run For The Oceans)’을 5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한다.

런 포 더 오션은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의미를 담았다. 017년부터 시작된 ‘런 포 더 오션’은 아디다스와 해양 환경 보호단체 팔리(Parley for the Oceans)가 함께 해 온 글로벌 이벤트로서, 스포츠를 통해 누구나 환경 보호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매년 ‘세계 해양의 날’ 주간에 맞춰 진행해왔다. 이번 캠페인에는 패션 모델이자 인플루언서 칼리 크로스, 축구 선수 페드리, 테니스 선수 도미니끄 티엠, 올림픽 챔피언 육상 선수 샤우네 밀러-위보, 육상 선수 니나 슐츠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참여해, 각자 바다에 대한 의미와 해양 보호를 위한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번 캠페인의 이벤트는 아디다스 러닝 앱과 함께 러닝과 테니스, 축구 등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를 하면 해양 환경 보호에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아디다스 러닝 앱을 통해 기록되는 스포츠 활동 시간 10분 당 플라스틱 병 1개 무게에 해당하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아디다스와 팔리가 수거하는 방식이다. 런 포 더 오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디다스 러닝 앱을 다운로드하고 앱 내의 커뮤니티(Community) 탭, 챌린지(Challenges) 탭을 차례로 클릭해 런 포 더 오션 챌린지로 이동해 참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 후 기간 동안 해당 앱으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해 10분 이상을 기록하면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런 포 더 오션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에 높은 관심을 보유하고 있는 방송인, 셀럽, 인플루언서 등과 함께 서울과 부산에서 오프라인 플로깅 이벤트를 개최한다. 방송인 줄리안, 박지혜 아나운서, 유튜버 쓰레기왕국,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 캡틴 이연진 그리고 KUSF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러너 양은서 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다양한 플로깅 이벤트에 일반 참가자들과 함께 참가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러닝 앱을 통해 참가하는 버추얼 이벤트와는 별도로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플로깅 이벤트는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며, 아디클럽 회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5월 28일 아디다스 홍대 브랜드 센터에서 세션별 100명이 참여하는 시티 플로깅을 시작으로, 다음 날인 29일에는 남산의 북측 순환로를 돌며 200명이 참가하는 트레일 플로깅 이벤트가 펼쳐진다. 6월 첫째 주 주말엔 부산으로 향한다. 4일과 5일 오전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아디다스 매장에서 출발해 해운대 해변을 돌며 플로깅을 하는 일정으로, 양일간 각 50명씩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런 포 더 오션 이벤트에는 아디다스가 후원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K리그)도 캠페인 파트너로 참여해 ‘런포더오션 위크’를 진행한다. K리그는 이달 28일(토), 29일(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하나원큐 K리그1 2022’ 15라운 드 6경기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18라운드 5경기에 뛴 선수들의 출장시간을 모두 더해 ‘런포더오션’ 캠페인 참여 시간으로 합산한다. 합산된 시간은 아디다스 러닝 앱 운동 시간과 동일한 방식으로 해안가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에 적용되며, 연맹 공식 SNS 채널과 K리그1, 2 경기 전광판을 통해 결과를 노출할 예정이다. 또한 K리그 팬들에게 ‘런포더오션’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구자철, 조현우, 원두재 등 선수들의 참여는 물론, 다양한 소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